여자프로농구 데이터 일목요연 'WKBL 데이터랩' 서비스
여자프로농구 데이터 일목요연 'WKBL 데이터랩' 서비스
  • 뉴시스
  • 승인 2018.11.0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이 여자프로농구 데이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WKBL 데이터랩 서비스를 31일 공식 오픈했다. 

 WKBL 데이터랩은 여자프로농구 경기 영상과 공식 기록을 결합한 서비스를 기반으로 각종 경기 관련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경기 정보 제공 서비스와 전력 분석 제공 서비스로 구분된다.

 WKBL은 2016년 프로 스포츠 최초로 영상 아카이브 센터를 개관해 여자프로농구 경기 영상들을 보관하고 검색과 편집이 가능한 시스템을 마련했다. 이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경기 영상 콘텐츠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경기 영상과 기록 데이터를 매칭해 득점, 어시스트, 리바운드 등 상황별 경기 기록을 영상과 함께 제공한다. 

 경기 정보 제공 서비스는 해당 경기에 대한 팀과 선수 기록을 다양한 형태로 시각화해 전달하고, 슛 분포도와 영역별 슛 성공률 등 부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전력 분석 제공 서비스는 양팀 간의 상대 전적, 팀 전력 분석과 함께 선수별 기록 비교, 포지션별 기록 분석 등 다양한 기록을 비교 분석한다. 

 WKBL은 데이터랩 출시와 함께 홈페이지도 개편했다. 홈페이지 이용 현황을 분석하고, 자주 이용하는 메뉴를 메인 화면에 배치해 이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