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20]넥슨, 내년 글로벌 출시 '코노스바 모바일' 공개
[지스타2020]넥슨, 내년 글로벌 출시 '코노스바 모바일' 공개
  • 뉴시스
  • 승인 2020.11.22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온라인 쇼케이스 진행
원작은 일본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라이브2D 캐릭터, 수집형 RPG

오동현 기자 = 넥슨이 21일 '지스타TV' 트위치 채널을 통해 내년 글로벌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를 공개했다.

넥슨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0'에 참가해 온라인 방송으로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코노스바 모바일'은 일본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을 바탕으로 개발되는 수집형 RPG다.캐릭터·스킬·스토리 등 게임 요소들을 원작 분위기에 맞게 구현함과 동시에 원작에 등장하지 않는 새로운 캐릭터 및 게임 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추가해 또 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인기 IP(지식재산권)에 걸맞게 전편 스토리를 풀 보이스(Full Voice)로 구성해 게임 플레이의 몰입도를 높였으며, 고품질의 일러스트와 라이브2D 연출 등으로 캐릭터들을 구현했다.

앞서 지난 2월 일본과 9월 대만에 출시된 '코노스바 모바일'은 현지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1위, 최고 매출 3위권(일본) 안에 진입하는 등 현지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내년 중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으로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지역(일본·중국·대만·홍콩·마카오 제외)에 정식 선보일 계획이다.

이날 진행된 쇼케이스에서는 코노스바 모바일 스토리에 등장하는 라이브2D 캐릭터의 만담으로 시작됐다.원작 애니메이션을 접한 경험이 없는 시청자들도 고려해 주인공 캐릭터인 '카즈마'와 '아쿠아'가 직접 코노스바 세계관과 초반 스토리를 소개했다.

또한 코노스바 모바일 공식 오프닝 영상을 통해 '카즈마' 일행의 모험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 오프닝 테마곡에 참여했던 가수 '마치코(Machico)'가 부른 모바일 게임 전용 테마곡 'Happy Magic'도 감상할 수 있다. 원작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 외에도, 코노스바 모바일에서 새롭게 추가된 신규 캐릭터들도 만나볼 수 있다.

코노스바 모바일을 개발한 일본 썸잽(Sumzap)의 타카가키 요시아키 PD가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전 세계 팬들에게 인사와 소감을 전했다. 특히 라이브2D로 구현한 캐릭터들과 애니메이션 원작 설정을 게임 시스템에 어떻게 반영했는지 등을 설명했다. 또한 '카즈마'와 '아쿠아'의 목소리를 담당한 성우들도 나와 글로벌 출시 소감을 전하고, 담당 캐릭터들을 어떻게 연기했는지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