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그룹, 안병덕 코오롱 대표이사 내정 등 임원인사 단행
코오롱그룹, 안병덕 코오롱 대표이사 내정 등 임원인사 단행
  • 뉴시스
  • 승인 2020.11.2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명 규모 정기인사…14명의 신임 상무보 발탁·미래 혁신 꾀해
이규호 전무, 부사장으로 승진해 코오롱글로벌 자동차부문 담당
코오롱그룹 정기임원인사. 왼쪽부터 코오롱 안병덕 대표이사 부회장,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유석진 대표이사 사장, 코오롱글로벌 자동차부문 이규호 부사장, 코오롱글로텍 김영범 대표이사 사장, 그린나래 이정윤 대표이사 사장. 

 박주연 기자 = 코오롱그룹은 안병덕 그룹 부회장을 지주회사인 코오롱 대표이사에 내정하는 등 36명 규모의 2021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코오롱글로텍 김영범 대표이사 부사장과 그린나래 이정윤 대표이사 부사장은 각각 사장으로 승진했으며 코오롱 유석진 대표이사 사장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대표이사로 자리를 옮겨 패션 부문을 총괄한다.

코오롱 대표이사에 내정된 안병덕 부회장은 그룹 주요 계열사 CEO 협의기구인 원앤온리위원회의 위원장도 맡게 된다. 2014년부터 2017년까지 지주사 대표이사를 역임했던 안 부회장은 2018년도부터 그룹 부회장을 맡았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최고운영책임자(COO)였던 이규호 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해 코오롱글로벌의 수입차 유통·정비 사업을 하는 자동차 부문을 이끈다.

코오롱그룹은 이와 함께 14명의 상무보를 발탁해 안정 기조 속에서도 미래 성장을 위한 혁신과 변화를 이어가도록 했다.

여성 임원 승진도 12년째 이어지고 있다.

그룹의 재무 분야에서 첫 여성임원인 코오롱의 이수진 상무보는 상무로 승진해 2010년 이후로 매년 여성 임원의 승진이 이어지고 있다. 코오롱은 지난 10여 년 동안 대졸 공채 시 여성인력을 30%이상 지속적으로 뽑아오고 있으며 여성 멘토링제도 운영 등 여성 리더 육성에 역점을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