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WOMEN@STEM 진로데이’ 12월 18까지 운영
WISET, ‘WOMEN@STEM 진로데이’ 12월 18까지 운영
  • 최민규 기자
  • 승인 2020.11.27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ISET의 ‘WOMEN@STEM’ 진로데이 포스터

한국여성과학인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WISET)는 11월 25일부터 12월 18일까지, 온라인 과학 진로 탐험 행사‘2020 WOMEN@STEM 진로데이’를 운영한다.

노스롭그루먼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STEM 분야 진로와 직업세계 탐색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노스롭그루먼은 항공, 우주, 방위 및 사이버 공간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보안 기업으로 STEM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STEM은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의 약어로 자연과학 및 공학 등 모든 이공계열을 포괄한다.

이번 행사는 △대학생 선배가 직접 들려주는 이공계 전공 △미래 유망 과학기술 진로(인공지능, 정보보안 등) △국내 STEM 롤모델 소개 △해외 제작 글로벌 STEM 교육 콘텐츠 등을 사이트를 통해 제공한다.

첫째, 대학생이 직접 제작한 이공계 진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콘텐츠는 이공계 대학(원)생이 본인의 전공을 후배에게 추천하는 이유와 전공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졸업 후 어떤 분야로 진출하는지 소개하는 내용으로 채워져 진로를 고민하는 중·고생에게 많은 의문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둘째, 미래 유망 과학기술 분야 콘텐츠를 제공한다. 정보보안과 인공지능 등 신기술에 대한 기술 이해와 다양한 STEM 체험 콘텐츠도 제공된다. 제공되는 콘텐츠는 ‘WISET 아카데미’와 ‘R-WeSET 주관대학’이 제작했다.

WISET 아카데미는 STEAM 분야 교육 콘텐츠를 보유한 여성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언택트 교수법, 디지털콘텐츠 제작 역량 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R-WeSET(Regional-Women Empowerment in SET)은 지역의 우수한 여성과학기술인재 육성 및 활용 활성화를 위해 전국 9개 지역대학을 통해 전공 및 진로체험, 취업역량 제고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셋째, 국내 STEM 롤모델을 만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산·학·연 분야에서 우수한 성취를 이룬 여성과학기술인의 경력개발 스토리를 볼 수 있다.

넷째, 해외 제작 글로벌 STEM 교육 콘텐츠도 볼 수 있다. 한 가지의 개념을 다양한 눈높이(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대학원생, 전문가)에 맞춰 설명하는 ‘5 Levels’와 독일 과학기술 다양성평등 역량센터에서 수학, 컴퓨터과학, 자연과학, 기술 분야의 진로 방향을 소개하는 콘텐츠 등이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이공계 분야 진로에 관심이 있는 중·고등학생이나 학부모, 교사라면 누구나 사이트를 방문해 진로 및 직업세계 탐색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안혜연 WISET 소장은 “여학생들의 이공계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국내외 다양한 과학진로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이공계 인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보다 많은 여학생이 과학기술 분야에 관심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스롭그루먼 코리아 하동진 사장은 “2019년에 이어 올해에는 이렇게 온라인으로 WISET과 함께 WOMEN@STEM 진로데이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노스롭그루먼은 이공계로의 진출을 꿈꾸는 차세대 여성 리더들의 학습 흥미를 고취시키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그들에게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행사에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WISET 인재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