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륙 대부분 아침 영하…경기남부 등 곳곳 비나 눈
내륙 대부분 아침 영하…경기남부 등 곳곳 비나 눈
  • 뉴시스
  • 승인 2020.11.30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남부, 충남북부, 전북서해안 등
눈 조금 쌓여 미끄러운 곳 있을듯
중부내륙·전북동부 등 영하 5도 내외
아침 기온 -8~4도, 낮 기온 4~11도
중국 고기압 영향으로 찬공기가 유입돼 전국 대부분이 아침기온 영하권 날씨를 보인 지난 23일 서울 광화문 사거리에서 옷을 두텁게 입은 시민들이 출근하고 있다.

 박민기 기자 = 월요일인 30일 내륙 대부분 지역의 아침기온이 영하권을 나타내겠다. 특히 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은 영하 5도 내외로 떨어지겠다.

기상청은 이날 "내일까지 아침 뿐만 아니라 낮 기온도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5도 내외, 그 밖의 지역은 10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는 곳이 많아 쌀쌀하겠다"고 예보했다.

서해상에서 해기차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의 영향으로 이날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경기남부, 충남북부, 전북서해안에는 눈이, 전남서해안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충남서해안에도 새벽부터 아침 사이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 경기남부, 충남북부, 전라서해안, 제주도에서 5㎜ 미만,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산지는 1~3㎝, 경기남부, 충남북부, 전북서해안 1㎝ 미만이다.

이날 눈이 내리는 지역은 가시거리가 짧고, 경기남부와 충남북부, 전북서해안에는 눈이 조금 쌓여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동과 경상해안, 경북북동산지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다.

아침 기온은 -8~4도, 낮 기온은 4~11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주요 지역 아침 기온은 서울 1도, 인천 -5도, 수원 -3도, 춘천 -7도, 강릉 0도, 청주 -2도, 대전 -3도, 전주 0도, 광주 0도, 대구 0도, 부산 1도, 제주 8도 등으로 전망된다.

낮 기온은 서울 12도, 인천 5도, 수원 4도, 춘천 6도, 강릉 10도, 청주 6도, 대전 6도, 전주 7도, 광주 8도, 대구 8도, 부산 12도, 제주 13도 등으로 관측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 경기북부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그 외 지역은 '좋음' 수준이 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