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E는 피부 건강을 위해 챙기면 좋은 영양소다
비타민E는 피부 건강을 위해 챙기면 좋은 영양소다
  • 최민규 기자
  • 승인 2020.12.02 0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타민E는 자외선이나 오염 물질 등이 원인이 돼 생기는 활성산소를 무력화해 세포 조직을 보호하는 항산화 기능을 한다. 건강을 지키면서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성분이다. 

비타민E는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날이 추워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요즘 꼭 필요한 양양소이기도 하다. 

단, 비타민E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특히 천연 식품을 통해 보충하는 것이 좋은데, 견과류나 식물성 기름을 통해 비타민E를 얻을 수 있다. 

아몬드처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천연 식품으로도 비타민E 보충이 가능하다. 아몬드 한 줌에는 비타민E 하루 권장 섭취량의 67%에 달하는 8mg의 비타민E가 들어있다. 

자연식품에 든 비타민E는 천연 알파-토코페롤 형태를 지니고 있는데, 이는 가공된 식품보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

아몬드는 섭취하는 것 외에 화장품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아몬드 오일은 보습 효과가 좋기 때문에 요즘 같이 건조한 계절에 피부에 도포하면 도움이 된다. 아몬드를 곱게 갈아 스크럽으로 활용하면 각질 제거를 통해 매끈한 피부를 만드는 효과도 있다. 

아몬드를 통해 섭취하는 비타민E는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동시에 포만감을 주는 식이섬유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체중을 조절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