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단비 감독 '남매의 여름밤', 5개 해외 영화제서 수상
윤단비 감독 '남매의 여름밤', 5개 해외 영화제서 수상
  • 뉴시스
  • 승인 2020.12.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남매의 여름밤' 포스터. (사진=그린나래미디어 제공) 2020.08.11
영화 '남매의 여름밤' 포스터. (사진=그린나래미디어 제공) 2020.08.11

 윤단비 감독의 '남매의 여름밤'이 해외 영화제에서 수상 소식을 이어가고 있다.

1일 제작사 오누필름에 따르면 '남매의 여름밤'은 지난 11월 한 달 동안 5개 해외 영화제에서 수상 소식을 더했다.
 
지난달 19일 막을 내린 제24회 토론토 릴 아시안 국제영화제에서 최고상에 해당하는 오슬러 최우수영화상을 받았다.

홍콩 아시안 영화제에서는 주목할 만한 젊은 감독에게 수여하는 뉴탤런트상을 받았다. 지난해 '벌새'의 김보라 감독이 받았던 상이다.

이탈리아 토리노 영화제에서는 국제영화비평가연맹이 선정한 최고 작품상을, 아르헨티나 제35회 마르델플라타 국제영화제에서는 심사위원 특별상을, 프랑스에서 열린 낭트 3대륙 영화제에서는 최우수 작품상을 안았다.

영화는 여름 방학 동안 할아버지 집에서 지내게 된 옥주와 동주 남매가 겪는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다.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4관왕 수상을 시작으로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밝은미래상, 서울독립영화제 새로운선택상, 무주산골영화제 대상, 뉴욕아시안영화제 최우수작품상 등을 수상하며 올해의 독립영화로 꼽혀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