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 진영동 기자
  • 승인 2020.12.03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은 공복 시간이 길어 위장에 부담이 가지 않는 간편식이 좋다. 

사람들의 위는 자는 동안 공복 상태여서 점막이 민감해져 있다. 특히 위산과 음식 냄새가 역류하면서 구취가 심하다. 눈 뜨자 마자 먹는 커피보다는 먼저 물 한 잔을 마시는게 좋다. 커피는 위염, 위궤양 등 위의 염증에 좋지 않다. 밤새 각종 세균이 늘어난 입안을 헹궈 낸 후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체내 독소를 없애는 콩팥을  활성화할 수 있고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위염이나 위궤양 등으로 위가 좋지 않은 사람들이 늘고 있다. 빈속에는 위의 점막 재생과 보호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U가 풍부한 양배추가 좋다. 전날 미리 썰어둔 양배추를 용기에 담아두면 먹기에도 간편하다. 식이섬유도 풍부해 아침 배변활동에 좋다.

감자의 녹말은 위 점막 보호에 효과가 있어 위가 좋지 않은 사람이 전날 갈아둔 감자즙을 먹는 경우가 잇다. 찐감자도 도움이 된다. 고구마는 공복에 좋지 않지만 감자는 위에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 물을 먼저 마셔 위산이 적어진 상태에서 먹으면 효능이 오래 간다. 

하루 종일 각종 전자기기와 매연에 시달릴 것을 생각하면 당근을 먹는 게 좋다. 당근은 눈에 좋은 비타민A 함량이 많은 채소 중 하나다. 당근 50g정도 먹으면 성인의 하루 필요량을 충족시킬 수 있다. 

체내의 나트륨 성분은 몸속 수분을 붙잡아 두는 탓에 혈압이 높아지기 쉽다. 이른 아침, 오전 중에 고혈압을 겪는 사람이 많다. 오이의 칼륨 성분은 몸속 나트륨 배출을 돕는다. 오이의 95%는 수분이기 때문에 자는 동안 부족했던 수분 보충에 최적의 채소다.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 건강, 아침 배변 활동에도 도움을 준다. 포만감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체중이나 혈당에 부담이 없다.

아침식사에 단백질이 빠질 수 없다. 가장 질 좋은 단백질이 들어 있는 식품 중 하나가 바로 달걀이다. 전날 삶아 놓은 달걀 1~2개를 먹으면 포만감도 유지해 점심 과식을 예방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