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예린, '음원강자' 확인…정규 2집, 전곡 차트인
백예린, '음원강자' 확인…정규 2집, 전곡 차트인
  • 뉴시스
  • 승인 2020.12.1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훈 기자 = 차세대 싱어송라이터 백예린이 '음원 강자'임을 다시 확인했다.

백예린이 10일 오후 6시 발매한 두번째 정규앨범 '텔어스바웃유어셀프(tellusboutyourself)'에 실린 전곡 14곡이 11일 오전 벅스, 지니 등의 음원사이트 내에 모두 차트인했다.

특히 타이틀곡 '헤이트 유(Hate you)'는 지니,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질주하고 있다. 그밖의 음원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안착했다.

소속사 블루바이닐은 "이번 2집은 전곡 영문 가사라는 점과 새로운 장르까지 도전했다는 점에서 더욱 유의미하다. 끊임없이 고민하고 성장하는 뮤지션임을 음악과 성적으로 모두 증명했다"고 전했다.

박예린은 앨범 발매 당일 자정에 후 네이버 NOW.에 출연, '헤이트 유'와 '0415' 등 컴백 라이브를 선보였다. 앨범 뒷이야기, 수록곡 소개 등의 시간도 보냈다.

백예린은 "오늘 제 음악을 많은 분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그리고 늘 발매할 때 마다 과분할 정도로 사랑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아직 부족하지만 앞으로 더 열심히 할게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백예린은 JYP엔터테인먼트에서 SBS TV 'K팝 스타' 시즌 1 우승자인 박지민(제이미)과 2012년 듀오 '15&'로 데뷔했다. SBS TV '스타킹'을 통해 주목 받은 음악 영재로, 지난해 9월 12년 간 몸 담은 JYP를 나왔다. 이후 독립레이블 '블루 바이닐'을 세우고 2막을 예고했다.

작년 3월 발매한 앨범 '아워 러브 이즈 그레이트'(Our love is great)'와 타이틀곡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로 지난 2월 열린 '제17회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음반'을 포함해 3관왕을 차지하는 등 최근 들어 급부상하고 있다.

작년 10월 발매한 정규 1집 '에브리 레터 아이 센트 유(Every Ietter I sent you.)'로는 음원차트까지 들썩였다. 타이틀곡 '스퀘어(Square)(2017)'는 한국인 최초 영어가사로 국내 음원차트 1위 기록도 세웠다. 지난 여름에는 총 1만5000장에 이르는 LP 음반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