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킴의 '대구사이버대 2021 DCU 브랜드송' 화제
바비킴의 '대구사이버대 2021 DCU 브랜드송' 화제
  • 뉴시스
  • 승인 2020.12.1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송 공개 14일만에 조회수 10만 돌파

박준 기자 = 대구사이버학교는 가수 바비킴이 부른 '2021 DCU 바비킴 브랜드송'이 공개 2주만에 조회수 10만회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대구사이버대는 2012년 첫 공개 이후 꾸준히 사랑을 받아오던 DCU 브랜드송 리뉴얼 버전을 오는 2021학년도 신·편입 입시를 맞은 지난 1일 '2021 DCU 바비킴 브랜드송' 버전을 공개했다.

특히 대구사이버대 로고송은 중독성이 강한 후크송으로 유명하다. 20초 짧은 CM송을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할때마다 단일콘텐츠 조회수가 20만회를 상회했다.

이 같은 조회수는 사이버대 뿐만 아니라 대학 관련 콘텐츠 중 찾아보기 힘든 높은 수치이다.

이에 복면가왕 음악감독으로 유명한 임현기 감독이 편곡한 이번 2021버전도 공개 2주만에 누적 추산 10만회(유튜브 4만3000회, 페이스북 7만4000회)를 넘겼을 만큼 인기를 얻고 있다.

중독성이 너무 강해 수능금지곡으로 불리울 만큼 유명한 이곡은 독특한 음색과 멜로디, 쉬운 가사 덕분에 인기 개그맨, 유명 가수들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크리에이터들에게서도 바비킴 대표 성대모사 패러디 곡으로도 회자될 정도다.

특히 대구사이버는 광고제작물인 CM송이 단기간 내에 이런 폭발적인 인기를 끄는 이유에 대해 가수 바비킴 때문으로 보고 있다.

바비킴의 '대구~사~이버대학교'라는 발음이 특유의 음색과 함께 대중들에게 흥미롭게 들리기 때문이다.

홍보팀 관계자는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바비킴의 독특한 목소리 덕분에 대학에 친숙해져 입학까지 했다는 분도 제법 많다"며 "대학이 광고비를 많이 쓰는 걸로 오해를 받기도 하는데 대학 광고임을 고려해 바비킴은 8년간 한번도 모델료 인상을 요청한 적이 없었다. 오히려 바비킴 CM송 덕분에 기타 브랜드 광고비를 절감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사이버대와 바비킴은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을 위해 '바비킴, 2020 DCU 온택트 힐링토크 콘서트'도 함께 추진하기 위해 협의 중이다.

구체적인 일정과 참가방법은 대학 홈페이지나 대학 SNS에서 공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