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 - 네메시스, 마이크로니들 연속 혈당 측정 플랫폼 서비스 구축 업무 협약 체결
비디 - 네메시스, 마이크로니들 연속 혈당 측정 플랫폼 서비스 구축 업무 협약 체결
  • 천덕상 기자
  • 승인 2020.12.23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및 마이데이터 플랫폼 개발 전문기업인 비디(대표 김기용, 독고세준)와 시스템 반도체 및 바이오 융합 선도기업 네메시스(대표 왕성호)가 연속혈당 측정을 포함한 바이오마커 진단 플랫폼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바이오마커 진단 플랫폼은 바이오 시그널 프로세싱 및 컨디셔닝, 커뮤니케이션 등 바이오 응용 SoC 설계 기술을 이용, 마이크로니들 기반 각 센서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들을 실시간 클라우드와 연동된 빅데이터 알고리즘으로 진단된 측정값을 손쉽게 조회, 분석하고 제3자에게 전송하도록 요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정보 주체가 자신의 의료 데이터에 대한 실질적인 통제권과 활용 권한으로 맞춤형 주치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만성 질환자나 노약자에 대한 체계적인 건강 관리 및 질병 예방이 가능하다.

비디는 인공지능, IoT, 클라우드 기술에 대한 경험과 역량으로 마이크로니들 같은 의료 센서로부터 축적되는 데이터들의 딥러닝 가치를 높이며 블록체인 기술의 신뢰 기반으로 안전하게 데이터를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네메시스는 신호 처리 및 시스템 반도체 설계 기술 등을 기반으로 스마트 헬스케어 기기를 최적화하는 시스템온칩(SoC) 기반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다. 양 사는 이 기술력으로 바이오마커 진단 시장에 큰 획을 만들 수 있는 기회로 판단하고 있다.

이를 위해 양사는 △데이터 규격의 표준화 등 상호 호환성 제고 △다양한 의료정보 보유 기관과 상생플랫폼 △자신의 의료 기록을 외부 서비스와 연동할 수 있는 API 등 부분에서 우선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비디의 김기용 대표는 “네메시스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연속 혈당 측정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환자가 어떤 건강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해 이용하든 자신의 건강 정보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며 “개인 건강 관리, 보험 계획 등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해 확산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한다”고 말했다.

네메시스 왕성호 대표는 “비디와 함께 자기 주도형 의료데이터 사업 기회를 모색해 당뇨병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유용한 의료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혈당 측정 및 다양한 바이오마커 솔루션 공급 다각화 토대 마련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