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울산, 코치진 구성 완료…스페인 코치 합류
'홍명보호' 울산, 코치진 구성 완료…스페인 코치 합류
  • 뉴시스
  • 승인 2021.01.1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이세준, 조광수, 김상록, 양지원, 이순석 코치. (사진=울산 현대 제공)
왼쪽부터 이세준, 조광수, 김상록, 양지원, 이순석 코치. (사진=울산 현대 제공)

안경남 기자 = 홍명보 감독 체제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프로축구 K리그1 울산 현대가 2021시즌 선수단을 이끌 코치진 구성을 완료했다.

울산 구단은 11일 "스페인 출신의 아벨 모우렐로 로페즈 코치를 비롯해 김상록, 조광수 코치와 양지원 골키퍼(GK) 코치, 이세준 피지컬 코치, 이순석 분석관이 홍명보 신임 감독을 보좌할 새 시즌 코치진으로 선임됐다"라고 밝혔다.

스페인과 일본에서 수석코치, 기술코치 등을 역임한 로페즈 코치는 수준 높은 데이터 베이스 활용 능력을 바탕으로 선수 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전술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로페즈 코치는 현재 국내에 들어와 자가 격리 중이다.

지난 시즌까지 전북 현대의 스카우트로 활동한 김상록 코치는 이번 시즌 울산과 새롭게 인연을 맺게 됐다.

양지원 GK 코치는 1998~2002년까지 울산에서 선수 생활을 했으며 경남FC, 안산 그리너스 등에서 지도자 생활을 거친 뒤 19년 만에 울산 코치로 복귀했다.

울산 현대 로페즈 코치. (사진=울산 현대 제공)
울산 현대 로페즈 코치. (사진=울산 현대 제공)

지난 시즌 제주 유나이티드의 K리그1(1부리그) 승격에 일조한 조광수 코치도 합류했다. 조 코치는 2012 런던올림픽부터 항저우 그린타운까지 홍 감독을 보좌했었다.

상하이선화(중국), 상주 상무에서 오랜 기간 활약한 이세준 피지컬 코치와 23세 이하(U-23) 대표팀 전력분석관, 성남FC를 거친 이순석 분석관도 새롭게 팀에 합류했다.

한편 코치진 구성을 마친 홍명보호는 오는 13일 통영으로 전지훈련을 떠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