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새앨범, 아이콘 출신 비아이 피처링
에픽하이 새앨범, 아이콘 출신 비아이 피처링
  • 뉴시스
  • 승인 2021.01.1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픽하이 정규 10집 上 피처링 포스터 3탄. 2021.01.12. (사진 = 아워즈 제공) photo@newsis.com
에픽하이 정규 10집 上 피처링 포스터 3탄. 2021.01.12. (사진 = 아워즈 제공) photo@newsis.com

이재훈 기자 = 힙합그룹 '에픽하이(EPIK HIGH)'의 새 앨범에 그룹 '아이콘' 출신 비아이(B.I)가 피처링한다.

12일 에픽하이 소속사 아워즈에 따르면, 프로듀서 겸 래퍼 비아이는 에픽하이가 오는 18일 발매하는 정규 10집의 첫 번째 앨범 '에픽하이 이즈 히어 상(上)'에 함께 한다.

비아이는 YG엔터테인먼트의 보이그룹 '아이콘' 멤버로 프로듀싱 능력을 인정받았다. 하지만 지난 2019년 마약 구매 의혹이 불거진 뒤 팀을 탈퇴했다. YG와도 전속계약이 해지됐다.

이후 봉사 활동 등을 하며 자숙기를 보냈다. 작년 초 아이콘의 미니앨범 '아이 디사이드(i DECIDE)'에 그가 작업한 곡이 실리기도 했으나, 자숙 이후 본격적으로 음악작업을 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와 함께 에픽하이의 새 앨범에는 힙합가수 우원재, 얼터너티브 알앤비 아티스트 미소, 엠넷 '보이스 코리아 2020' 우승을 차지한 지소울도 힘을 보탠다.

이번 에픽하이의 앨범 참여 아티스트 명단은 화려하다. 앞서 타이틀곡 '로사리오(ROSARIO)'에는 씨엘, 지코가 피처링한다고 예고됐다. 이밖에도 헤이즈, 창모, 넉살, 김사월 등도 함께 한다.

한편, '상(上)'과 '하(下)' 2CD로 구성된 에픽하이의 정규 10집 '에픽 하이 이즈 히어(Epik High Is Here)'는 지난 2017년 발표한 정규 9집 '위브 던 섬싱 원더풀(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이후 3년 3개월 만에 발매하는 정규앨범이다. '상'에는 로사리오'를 비롯 '레슨 제로' 총 10개 트랙이 수록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