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아카데미 유력작 '미나리', 3월 국내 개봉
美 아카데미 유력작 '미나리', 3월 국내 개봉
  • 뉴시스
  • 승인 2021.01.1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미나리' 포스터. (사진=판씨네마(주) 제공) 2021.01.15. photo@newsis.com
영화 '미나리' 포스터. (사진=판씨네마(주) 제공) 2021.01.15. photo@newsis.com

강진아 기자 = 올해 오스카 유력 후보작으로 예측되고 있는 영화 '미나리'가 3월 국내 관객들을 만난다.

15일 배급사 판씨네마㈜에 따르면 '미나리'는 3월 국내 개봉을 확정하고 1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미나리'는 희망을 찾아 낯선 미국 땅으로 떠나온 한국 가족의 아주 특별한 여정을 담은 작품이다.선댄스 영화제를 비롯해 LA, 보스턴, 플로리다, 노스캐롤라이나, 시카고 비평가협회상 등 전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31관왕 74개 부문 노미네이트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또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 100%를 유지하며 작품성을 입증하고 있다.

배우들은 보편적이면서도 특별한 한국 가족을 완벽한 연기 앙상블로 선보인다.

'워킹 데드' 시리즈, '옥자', '버닝'의 스티븐 연은 가족을 위해 농장에 모든 것을 바치는 아빠 '제이콥' 역을 맡았다.영화 '최악의 하루', '더 테이블'과 드라마 '녹두꽃', '청춘시대' 등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종횡무진하는 한예리는 가족을 지키기 위해 애쓰는 엄마 '모니카' 역을 연기한다. 

할머니 같다는 게 뭔지 모르겠지만 가족을 사랑하는 방법은 잘 아는 할머니 '순자' 역으로 윤여정이 나섰다. 특히 윤여정은 LA, 보스턴, 노스캐롤라이나, 샌디에이고, 뮤직시티, 디스커싱필름 등 비평가협회부터 미국 여성 영화기자협회와 선셋 필름 서클 어워즈까지 연기상 부문 11관왕에 올라 한국인 최초 오스카 수상을 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여기에 할머니와 최상의 티키타카를 선보이는 장난꾸러기 막내 '데이빗'(앨런 김), 엄마를 위로할 줄 아는 속 깊은 딸이자 어린 동생의 든든한 누나 '앤'(노엘 케이트 조)까지 치열한 경쟁을 통해 캐스팅된 아역 배우들은 기대를 더한다.

이날 공개된 1차 포스터는 나뭇가지를 들고 천진난만하게 걸어오는 막내 '데이빗'의 모습이 담겨있다. 또 "낯선 땅에 뿌리내린 희망"이라는 문구는 광활한 미국 아칸소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광과 음악,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주인공들의 감동적인 드라마를 통해 희망을 메시지를 전할 것을 예고했다.

'미나리'는 '문유랑가보'로 제60회 칸 영화제에서 황금 카메라상,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 후보에 올라 주목 받았던 정이삭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현재까지 '미나리'로 작품상 3관왕, 각본상 4관왕을 달성했다. 여기에 '문라이트', '노예 12년' 등을 탄생시킨 브래드 피트의 제작사 플랜 B와 수차례 오스카 레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끈 북미 배급사 A24의 만남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