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부동산시장 안정세 안착 안돼 송구…모든 정책수단 동원"
정부 "부동산시장 안정세 안착 안돼 송구…모든 정책수단 동원"
  • 뉴시스
  • 승인 2021.01.19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기선 차관보, 부동산 대책 관계부처 합동설명회서 머리 숙여
"인구·심리적 요인 복합작용…수급대책과 함께 안정화에 중요"
김명원 기자 = 방기선 기획재정부 차관보.  2020.07.14. kmx1105@newsis.com
김명원 기자 = 방기선 기획재정부 차관보. 2020.07.14. kmx1105@newsis.com

 오종택 기자 = 정부가 부동산시장 불안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 다시 한 번 머리를 숙이고, 가용한 정책수단을 총 동원해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방기선 기획재정부 차관보는 1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그간 부동산정책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관련 관계기관 합동설명회'에서 "새로운 제도들이 정착해 나가는 과정에서 아직까지 시장안정세가 안착되지 못한 점에 대해 송구스러운 마음"이라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기재부를 비롯해 국토교통부, 국세청, 경찰청, 금융감독원, 서울시 등 관계부처 실국장급이 참석해 부동산세제 개편 취지와 신규 주택 공급 및 공공정비사업, 부동산 불법행위 단속 등 관련 대책을 발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 앞서 방 차관보는 "정부는 투기수요 근절, 실수요자 보호의 확고부동한 원칙하에 부동산정책을 마련해 운영 중"이라며 "작년 6·17, 7·10, 8·4대책 등 수급대책을 마련했고,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통해 그간 마련한 대책의 추진상황과 필요한 후속조치를 꼼꼼히 살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방 차관보는 "이 자리는 국민들께 그간 부동산 정책 추진실적과 향후 계획을 좀 더 소상하게 말씀드리기 위해 마련했다"며 "주택공급, 세제·금융, 시장 교란행위 차단 분야 등 부동산 정책 전반에 대해 관계기관이 합동으로 종합적인 설명을 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부동산시장에서는 시장 수급상황과 함께 인구적·심리적 요인 등이 복합작용하고 있는 바, 정부의 수급대책 뿐 아니라 이러한 요인들이 함께 안정화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정부는 부동산시장 안정을 위해 모든 정책수단을 동원해 총력 대응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