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경제·주식시장 전망은…25일 투교협 온라인 좌담회
올해 경제·주식시장 전망은…25일 투교협 온라인 좌담회
  • 뉴시스
  • 승인 2021.01.2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8시, 리서치센터장 출연

이승주 기자 = 연초 국내 주가가 예상보다 크게 상승한 가운데 개인투자자의 시장 참여가 계속될 지 주목된다. 이를 포함 국내·외 경제와 주식시장 전망을 살펴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투교협)는 25일 오후 8시부터 '2021년 국내·외 경제동향 및 주식시장 전망'이란 주제로 온라인 좌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좌담회는 3부로 나눠 진행된다. 이종우 전 IBK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이 사회를 보고 최석원 SK증권·오현석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장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부 '국내·외 경제동향'에서는 미국 경제가 예상만큼 성장할 수 있을지를 중심으로 중국 경제의 역할과 전망에 대해 알아본다. 우리 경제와 관련 3%대 성장 가능성과 V자 반등으로 이어질 지 여부를 분석해본다.

2부에서는 연초 예상을 훨씬 뛰어넘은 주가 상승에 대해 이야기한다. '국내·외 주식시장 전망'을 주제로 국내 기업 실적이 주가 상승을 뒷받침 할 지 여부와 개인투자자의 시장참여 지속 가능성을 분석해본다.

국내 투자자의 해외시장 참여가 증가하는 가운데 올해 해외시장 전망도 살펴본다. 투자 업종과 관련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는 반도체 산업과 새로운 성장 업종의 부상 가능성도 타진해본다.

환율과 금리 등 가격변수와 정책 전망은 3부에서 다룬다. 1030원은 물론 세 자릿 수까지 하락이 예상되는 원·달러 환율에 대해 알아본다. 미국의 10년물 금리도 집중 분석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금리와 환율 변동에 다른 글로벌 자금 흐름, 미국의 새로운 행정부 출범에 따른 미중 관계 변화 등 사안도 분석한다. 시청은 투교협의 유튜브와 페이스북, 네이버TV채널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