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인순 "인권위 조사 결과 받아들여…피해자에 깊이 사과"
남인순 "인권위 조사 결과 받아들여…피해자에 깊이 사과"
  • 뉴시스
  • 승인 2021.01.2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인권위원회 25일 '성희롱에 해당' 결론
"인권위 직권조사 결과 겸허히 받아들인다"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젠터폭력근절대책TF 단장이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젠더폭력근절대책TF 2차회의 전문가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김남희 기자 = 국가인권위원회가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을 '성희롱에 해당한다'고 결론내린 가운데,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5일 "피해자에게 깊이 사과드린다"는 입장을 밝혔다.

남 의원은 현재 성추행 혐의 피소 사실을 유출해 피해자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고발된 상태다.

남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박 전 시장 전 서울시장 성희롱 등에 대한 국가인권위원회 직권조사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인다"고 운을 뗐다.

그는 "사건 당시 제가 서울시 젠더특보와의 전화를 통해 '무슨 불미스러운 일이 있는지' 물어본 것이 상당한 혼란을 야기했고, 이는 어떤 변명의 여지도 없는 저의 불찰"이라며 "이로 인해 피해자와 여성인권운동에 헌신해 오신 단체와 성희롱·성차별에 맞서 싸워온 2030세대를 비롯한 모든 여성들에게 상처를 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했다.

최영애 국가인권위원장이 25일 서울 중구 국가인권위원회에서 열린 전원위원회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이날 인권위는 전 서울시장 성희롱 등 직권조사 결과보고를 의결 안건으로 상정해 논의한다.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이라고 지칭한 데 대해서도 고개를 숙였다. 남 의원은 "정치권이 피해자의 피해를 부정하는 듯한 오해와 불신을 낳게 했다. 다시 한번 피해자에게 깊이 사과드린다"고 했다.

이어 "평생 여성인권 향상을 위해 살아왔다고 생각했으나 이번 일을 통해 제 스스로가 얼마나 부족한 사람이었는지 다시 돌아봤다"며 "치열하게 성찰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남 의원은 검찰 조사결과가 발표된 직후 지난 5일 "피소 사실을 알지 못했고 유출한 바 없다"며 "박 시장 관련 불미스러운 이야기가 도는 것 같은데 무슨 일이 있느냐라고 물어본 것"이라고 주장했다. 임순영 서울시 젠더특보에게 연락을 한 것은 맞지만 피소사실을 유출한 것은 아니라는 해명이다.

이에 피해자는 남 의원을 향해 피소 정황을 유출한 것에 책임지고 사과하고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