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범호, 성남에 4-0 대승…제주 전지훈련 2연승
김학범호, 성남에 4-0 대승…제주 전지훈련 2연승
  • 뉴시스
  • 승인 2021.01.2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 수원FC와 세 번째 연습경기
김학범호가 성남FC와 연습경기를 승리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김학범호가 성남FC와 연습경기를 승리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안경남 기자 = 도쿄올림픽에서 9년 만에 올림픽 메달에 도전하는 김학범호가 제주도 서귀포 전지훈련에서 열린 두 번째 연습경기에서 승리하며 2연승을 달렸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남자 올림픽축구대표팀은 26일 제주도 서귀포의 강창학공원종합경기장에서 열린 성남FC와의 연습경기에서 4-0으로 승리했다.

윤종규(FC서울), 이상헌(울산현대), 김진규(부산아이파크), 오세훈(김천상무)이 골 맛을 봤다.

이로써 김학범호는 지난 22일 포항 스틸러스와의 첫 번째 연습경기(3-1승)에 이어 성남까지 잡고 2연승을 기록했다.

이번 경기도 전·후반 각각 50분씩 진행됐으며, 비디오판독(VAR)이 가동됐다.

올림픽대표팀은 전반 3분 만에 선제골을 넣었다. 문전 혼전 상황에서 흘러나온 공을 윤종규가 잡아 드리블한 뒤 선제골을 터트렸다. 전반 39분에는 이동률(제주유나이티드)이 상대로부터 공을 뺏어내 패스했고, 이상헌이 추가골을 넣었다.

김학범호는 후반에 선수 전원을 교체하며 변화를 줬다.

후반 16분 상대 페널티박스 안에서 전세진이 뒤꿈치로 패스한 공을 김진규가 골로 연결했다. 후반 47분에는 최준의 낮은 크로스를 오세훈이 마무리하며 4-0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김학범호는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 강릉에서 전지훈련을 진행했으며, 1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제주도에서 전지훈련을 이어간다.

제주도에선 K리그 팀과 총 4차례 연습경기를 치러 실전 감각을 다질 계획이다.

김학범호는 오는 30일 수원FC와 세 번째 연습경기를 치른다. 이어 다음 달 2일에는 대전하나시티즌과 붙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