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첫 마무리 예약' 서진용 "30세이브 목표로"
'신세계 첫 마무리 예약' 서진용 "30세이브 목표로"
  • 뉴시스
  • 승인 2021.02.0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균 구속 올리고 포크볼 떨어지는 각도 올릴 것"
"지난해 '아홉수'…30세 됐으니 좋은 모습 보여야"
김희준 기자 = SK  와이번스의 서진용이 3일 제주도 서귀포시 강창학야구장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1.02.03 jinxijun@newsis.com
김희준 기자 = SK 와이번스의 서진용이 3일 제주도 서귀포시 강창학야구장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1.02.03 jinxijun@newsis.com

 김희준 기자 = SK 와이번스의 마지막 세이브 투수이자 새로운 팀의 마무리 투수 자리를 예약한 서진용(29)이 목표를 높게 잡고 뛴다.

제주도 서귀포시 강창학야구장에서 스프링캠프를 하고 있는 서진용은 "지난해 부상과 부진으로 선발과 중간, 마무리 투수에 변수가 많았다"며 "지난해 한국 나이로 29살이었는데, '아홉수'였던 것 같다. 항상 남자는 30새부터라고 생각했고, 30세가 됐으니 어린 후배에게 지지 않고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고 밝혔다.

2019년 33홀드를 올려 홀드 2위에 오른 서진용은 지난해 마무리 투수로 점찍었던 하재훈의 부진과 부상 속에 중간과 마무리를 오갔다.

지난해 63경기에서 2승 7패 8세이브 12홀드 평균자책점 4.13으로 믿음직한 불펜 투수의 모습은 보여주지 못했다.

시즌 중반 이후 줄곧 마무리 투수로 뛴 서진용은 SK 와이번스라는 이름을 달고 세이브를 거둔 마지막 투수로 이름을 올렸다. 서진용은 지난해 10월 30일 LG 트윈스와의 홈경기에서 팀이 3-2로 앞선 9회초 등판해 1이닝 1피안타 2볼넷 1실점을 기록하고 세이브를 수확했다.

지난달 SK 와이번스를 신세계그룹이 인수하면서 서진용은 마지막 세이브 투수로 이름을 남기게 됐다.

새로운 팀 명으로 출발하는 팀에서도 서진용이 마무리 투수를 맡을 가능성이 높다. 김원형 SK 감독은 서진용을 마무리 후보로 낙점한 상태다.

서진용은 "SK에 입단해서 지금까지 있었다.처음에 구단 인수 소식을 듣고 의아했고, 걱정도 됐다"며 "하지만 많이 도움을 주실 것 같아 기대가 많이 된다"고 전했다.

박미소 기자 = 프로야구 KBO리그 SK와이번스 서진용이 1일 스프링캠프지인 제주 서귀포시 강창학공원야구장에서 훈련하고 있다. (사진=SK와이번스 제공) 2021.02.01. photo@newsis.com
박미소 기자 = 프로야구 KBO리그 SK와이번스 서진용이 1일 스프링캠프지인 제주 서귀포시 강창학공원야구장에서 훈련하고 있다. (사진=SK와이번스 제공) 2021.02.01. photo@newsis.com

그는 '마무리를 맡을 것 같다'는 말에 "시즌이 시작되면 모른다"고 말하면서도 "실패도 좋은 경험이고, 경험이 쌓였다. 올해는 다른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올해 SK 불펜에는 든든한 지원군도 있다. SK는 사인 앤드 트레이드를 통해 베테랑 불펜 투수 김상수를 영입했다. 김상수는 2019년 40홀드를 수확해 홀드 1위에 올랐다.

서진용은 "올해 (김)상수 형도 왔다. 좋은 투수들이 많다"며 "같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면 올해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시즌 후반기에 구속이 다소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던 서진용은 "코치님들과 이야기해 평균 구속을 끌어올리려고 한다. 강하게 던지려고 하면 제구가 안되는 경우가 있어 구속에 신경쓰지 않았는데, 이제 다시 신경쓰려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무기인)포크볼도 확실하게 떨어지도록 가다듬고 있다. 슬라이더, 커브도 조금씩 섞어 던지는 것을 연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진용은 "올 시즌 우승을 목표로 하겠다. 우승을 하려면 모두 다 잘해야겠지만, 마무리 투수는 30세이브를 올려야 한다"며 "꿈은 크게 갖겠다"고 굳은 각오를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