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균 스페셜 어시스턴트, 한화 거제 캠프 합류
김태균 스페셜 어시스턴트, 한화 거제 캠프 합류
  • 뉴시스
  • 승인 2021.02.0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한화에 최대한 도움 주고 싶다."
[자료사진]한화 이글스 김태균 스페셜 어시스턴트(사진 = 한화 이글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자료사진]한화 이글스 김태균 스페셜 어시스턴트(사진 = 한화 이글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문성대 기자 = 김태균 한화 이글스 스페셜 어시스턴트가 6일 거제도 스프링캠프에 합류해 선수단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김태균 스페셜 어시스턴트는 2001년 프로에 데뷔해 지난해 10월 은퇴를 선언하기까지 일본 프로야구 진출 기간(2010~2011년)을 제외하면 한화 이글스에서만 뛴 팀의 레전드다.

현역 시절 우타자 최초 300홈런-2000안타, 86경기 연속 출루 신기록 등 KBO리그의 역사적인 기록을 남겼다.

그는 정민철 단장을 보좌하면서 주요 전력 회의에도 참석해 구단 운영에 의견을 개진하는 역할을 맡는다. 선수단에 각종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것도 할 일 중 하나다.

김태균 스페셜 어시스턴트는 이날 오전 훈련을 앞두고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 정민철 단장이 지켜보는 가운데 선수단 전체가 모인 자리에서 한화의 트레이닝복 차림으로 등장해 첫 인사를 했다.

수베로 감독은 "김태균 스페셜 어시스턴트의 현역 시절 기록을 봤는데 굉장히 인상적이었다"며 "레전드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정민철 단장은 "선수 여러분들이 캠프 기간 김태균 스페셜 어시스턴트와 대화를 많이 나누면서  밝은 에너지를 공유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김태균 스페셜 어시스턴트는 "다들 낯익은 얼굴들이지만, 은퇴한 뒤 몇 개월 만에 다시 캠프에서 만나니 더 반갑다"며 "새로운 감독님과 함께 팀이 새로운 시작을 하는 데 최대한 도움이 되고 싶다"고 캠프지를 찾은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선수 때는 불편하기도, 어렵기도 했겠지만 지금은 그런 위치가 아니니 궁금한 게 있거나 물어보고 싶은 게 있으면 언제든 다가와 주길 바란다"며 "선수 때 느꼈던 많은 것들을 공유하고 싶다. 새로운 한화가 만들어지는 과정에 함께하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날 합류한 김태균 스페셜 어시스턴트는 오는 13일까지 거제 캠프에 머물며 한화 선수단과 호흡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