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수원, 이탈리아 청소년대표 출신 니콜라오 영입
[K리그]수원, 이탈리아 청소년대표 출신 니콜라오 영입
  • 뉴시스
  • 승인 2021.02.10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축구 수원, 이탈리아 청소년대표 출신 니콜라오 영입 (사진 = 수원 삼성 제공)
프로축구 수원, 이탈리아 청소년대표 출신 니콜라오 영입 (사진 = 수원 삼성 제공)

박지혁 기자 = 프로축구 수원 삼성이 이탈리아 청소년 국가대표 출신 공격수 니콜라오를 영입했다.

수원은 9일 "최전방과 측면 공격을 책임질 니콜라오를 영입했다. 계약 기간은 총 3년으로 1년 계약에 옵션은 2년이다"고 전했다.

이탈리아와 루마니아 이중국적자인 니콜라오는 이탈리아 19세 이하(U-19), 20세 이하(U-20) 대표 출신이다.

이탈리아 세리에A 나폴리 소속으로 이탈리아, 잉글랜드, 그리스, 스페인 등 다양한 클럽에서 활약했다.

2019년 루마니아 1부리그 가즈 메탄으로 이적한 후, 점차 기량이 향상됐고, 이번 시즌에는 12경기에서 7골 1도움으로 팀 내 최다 득점자에 이름을 올렸다.

빠른 발과 힘을 겸비해 주 포지션인 왼쪽 윙 포워드뿐 최전방과 처진 스트라이커로도 활용 가능하다.

한국 입국 후, 자가격리와 메디컬테스트를 마치고 10일 합류할 예정이다.

니콜라오는 "수원 삼성에 대해 한국 최고의 팬이 있는 역사적인 클럽이라고 들었다"며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걸 보여주고 싶고 팀의 승리와 더불어 감독님의 축구철학을 경험해보고 싶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