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병원, 2021 웨비나 '숄더 라이브 카페' 개최
대구가톨릭대병원, 2021 웨비나 '숄더 라이브 카페' 개최
  • 진영동 기자
  • 승인 2021.02.16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관절센터 견주관절클리닉(정형외과)은 코로나19가 바꿔놓은 일상과 진료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2021 웨비나 '숄더 라이브 카페'를 개최했다.

숄더라이브카페는 수술자와 청중이 함께하며 최선의 치료 방법을 찾아가는 모임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웨비나를 이용한 라이브 서저리로 진행됐다.

이번 모임의 주제는 '회전근개 파열의 관절경적 봉합'(arthroscopic rotator cuff repair technique update)으로 어깨 수술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정형외과 의사 20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등 활발한 토의와 정보 공유가 이뤄졌다.

대구가톨릭대병원 정형외과 최창혁 교수가 ▲회전근 개 봉합(이중변형 메이슨-앨런 봉합법) ▲견갑하건 봉합(변형 메이슨-앨런 봉합법)이라는 두가지의 에젠다로 라이브 서저리를 시행했다.

 숄더라이브카페에 좌장으로 참여한 울산대병원 정형외과 고상훈 교수가 '회전근개 봉합에 관한 경험', 창원경상대학교병원 정형외과 박형빈 교수가 '견갑하건에 관한 경험'을 발표하며 참가자들과 공유했다.

최창혁 교수는 "회전근개 파열의 관절경적 봉합은 가장 핵심적이며 많은 발전이 이뤄지고 있는 분야"라며 "앞으로도 최신 의학을 공유하고 발전을 이어갈 수 있게 이 모임을 꾸준히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