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프로, 시스코와의 파트너십 25주년을 맞이해 시스코 사업단 발족
위프로, 시스코와의 파트너십 25주년을 맞이해 시스코 사업단 발족
  • 진영동 기자
  • 승인 2021.03.01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 기술과 컨설팅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WIT, 뭄바이증권거래소: 507685,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가 인터넷을 움직이는 기술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시스코(Cisco)(나스닥: CSCO)와 비즈니스 협력관계를 맺은 지 25주년을 맞이했다.

위프로는 이 새로운 이정표를 기념하면서 고객들을 위해 시스코 기술을 활용하는 단대단(end-to-end) 디지털 변환 솔루션의 개발과 적용에 초점을 맞추게 될 ‘시스코 사업단(Cisco Business Unit)’을 발족시킨다. 이 전략적 이니셔티브는 시스코와의 비즈니스 관계에 대한 위프로의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또한 이는 수년 동안 성공적으로 잘 구축된 전방위 파트너십을 발전시키는 성장 촉진수단이기도 하다.

위프로는 25년 동안 디지털, 클라우드, 보안 및 엔지니어링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해왔는데 이는 시스코의 사업 운영 우선 순위에 부합하는 것이다. 위프로와 시스코는 시스코가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네트워크 및 보안 제품과 위프로의 글로벌 시스템 통합, IT 컨설팅 및 산업 분야 전문지식을 결합시킨 통신과 인프라 및 보안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있다. 양 사 파트너십의 시너지 효과로 위프로는 전 세계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디지털 전환 파트너 중 하나가 됐다. 골드 인증을 받은 시스코 파트너인 위프로는 시스코의 10대 GSI 파트너 중 하나이다.

시스코 사업단은 고객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일군의 산업 제품을 공급하게 된다. 주요 솔루션과 디지털 촉진수단으로는 인텐트 기반(Intent-Based) 네트워크, 디지털 작업공간 가상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전환, 보안 및 엔터프라이즈 5G 등이 있다.

시스코의 글로벌 전략 파트너 조직(Global Strategic Partner Organization) 수석부사장인 올리버 투지크(Oliver Tuszik)는 “핵심적인 파트너로서 위프로는 다양한 시스코 기능을 활용해 고객의 비즈니스 성과를 구현하는 단대단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혁신시켜왔다”며 “더욱이 위프로는 글로벌 고객의 사용뿐 아니라 내부 IT 아키텍처를 강화할 수 있도록 시스코의 핵심 소프트웨어와 디지털 솔루션을 채택하는데 앞장서 왔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날 상존하는 글로벌 과제와 빠르게 진화하는 고객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위프로의 시스코 사업단 출범은 혁신적인 공동 솔루션과 소비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시스코와 위프로가 결합된 최고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위프로의 클라우드 및 인프라 서비스 부문 수석부사장 겸 글로벌 책임자인 키란 데사이(Kiran Desai)는 “시스코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은 차세대 산업 솔루션에 대한 상호 신뢰와 거버넌스 및 공동 투자의 강력한 토대 위에 구축됐다”며 “시스코 사업단은 현행 시스코와의 관계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는 고객들이 사업운영 단절을 극복하고, 신속하게 규모를 확대하는 한편 더 나은 사업 성과를 위해 IT 환경을 전환하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양 사의 공동 비전을 통해 시스코와 통합된 우리의 제품은 디지털 비즈니스를 위한 단대단 솔루션을 가능하게 한다”고 밝혔다.

위프로의 시스코 사업단은 고객으로 하여금 디지털화를 채택하고,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시키는 한편, 고객 경험을 촉진하고 운영 비용을 빠르게 절감해 비즈니스 이익을 실현하도록 지원한다. 이 새로운 사업단은 시스코의 전문가 인증을 통해 훈련된 경쟁력 높은 인력을 확보하고 있다. 위프로는 이 전담 사업단을 통해 최고의 자원을 투입함으로써 시스코의 전략적 프로그램 성공을 보장하게 된다. 또한 위프로와 시스코는 솔루션 이용 사례를 개발하고 고객을 위한 프로젝트를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 주요 지역의 혁신 센터와 연구소에 투자했다.

위프로 리미티드의 아메리카 CEO인 스리니 팔리아(Srini Pallia)는 “25년 동안 이어져온 시스코와의 파트너십은 위프로가 비즈니스 및 기술 세계의 변화를 수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다는 증거이며 시스코 사업단 출범은 이런 기량을 더욱 강화시킨다”며 “위프로는 모든 주요 전략 지역에서 시장 출시를 촉진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계획에서 실행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의 디지털 여정을 가속화시키기 위해 시스코가 자랑하는 업계 최고의 기술을 총체적으로 활용하는 단대단 서비스 형 플랫폼 솔루션 개발에 투자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