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 빅히트 팬 커뮤니티 '위버스' 합류
FNC, 빅히트 팬 커뮤니티 '위버스' 합류
  • 뉴시스
  • 승인 2021.03.0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훈 기자 = 밴드 '씨엔블루' 등이 소속된 FNC엔터테인먼트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 회사 차원으로 합류한다.

FNC는 8일 "글로벌 K-팝 아티스트의 육성과 콘텐츠 방향성 등 회사의 경영전략에 따라 회사 차원에서 위버스 합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향후 FNC 소속 아티스트들은 위버스를 통해 다양한 음악 장르와 팬 콘텐츠 등을 선보이게 된다. 아티스트별 위버스 합류 일정은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앞서 FNC 아티스트 가운데 피원하모니와 체리블렛이 위버스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피원하모니는 지난해 10월 위버스에 합류해 커뮤니티 가입자 약 30만 명(2021년 2월 기준)을 기록했다. 210여개 국가·지역의 글로벌 팬덤과 소통하고 있다.

피원하모니는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Weverse Shop)에도 입점했다. 데뷔 앨범 '디스하모니 : 스탠드 아웃(DISHARMONY : STAND OUT)'과 세계관 영화 '피원에이치(P1H): 새로운 세계의 시작'의 VOD를 세계 51개 국가·지역에 판매했다.

체리블렛은 지난 1월 첫 번째 미니앨범 '체리 러시(Cherry Rush0' 발표를 앞두고 위버스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체리블렛 역시 위버스샵을 통해 앨범을 판매하고 있다.

FNC에는 씨엔블루, FT아일랜드 등이 속해 있다. 최근 전문 레이블 설립과 운영을 예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