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 감독 "양현종, 피홈런이 유일한 흠…평정심 돋보여"
TEX 감독 "양현종, 피홈런이 유일한 흠…평정심 돋보여"
  • 뉴시스
  • 승인 2021.03.0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현종, 8일 시범경기에서 1이닝 2피안타 1실점
불펜 투구 하는 메이저리그(MLB) 텍사스 레인저스의 양현종. (사진 = MLB닷컴 영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불펜 투구 하는 메이저리그(MLB) 텍사스 레인저스의 양현종. (사진 = MLB닷컴 영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김주희 기자 = 텍사스 레인저스의 크리스 우드워드 감독이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 첫 등판한 양현종의 칙참함을 높이 평가했다.

8일(한국시간) MLB닷컴에 따르면 우드워드 감독은 양현종에 대해 "첫 메이저리그 등판에 흥분할 수 있었지만 마운드에서 감정을 조절하는 등 평정심이 돋보였다"고 말했다.

양현종은 이날 미국 애리조나주 서프라이즈 스타디움에서 열린 LA 다저스와 시범경기에 8회 구원 투수로 나섰다.

지난달 텍사스와 스플릿 계약을 맺고 빅리그 도전에 나선 양현종의 첫 등판이었다.

마운드에 선 양현종은 빠르게 아웃카운트 2개를 잡았지만, D.J 피터스에게 좌월 솔로포를 허용하며 실점했다. 그러나 추가 실점 없이 1이닝 2피안타 1실점으로 첫 등판을 마무리했다.

우드워드 감독은 "피홈런 하나가 유일한 흠이었다"고 지적하면서도 "피터스에 대한 정보가 더 있었다면 아마 다른 투구를 했을 것"이라고 감싸안았다.

그러면서 평정심을 유지한 채 자신의 투구를 한 점도 긍정적으로 봤다. "우리가 불펜에서 본 것과 똑같은 투구를 했다. 에너지를 볼 수 있었지만 그의 투구에는 영향을 주지 않았다. 이는 매우 드문 일"이라고 치켜세웠다.

양현종의 성격에 대해서도 "아주 훌륭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유머 감각이 뛰어난다. 야구는 분명 우리의 일이긴 하지만, 그가 매 순간 즐기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흡족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