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을 낮추는 방법으로 특정 보충제를 복용할 수 있다.
혈압을 낮추는 방법으로 특정 보충제를 복용할 수 있다.
  • 지태영 기자
  • 승인 2021.03.23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압을 낮추는 방법으로 식이요법이나 금연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특히 특정 보충제를 복용할 경우 혈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오렌지, 자몽 등의 감귤류를 먹을 경우 플라보노이드인 헤스페리딘을 적당량 섭취할 수 있다. 이는 고혈압 전 단계 혹은 1단계의 수축기 혈압과 맥압 감소와 관련이 있다. 감귤류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헤스피리딘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 

연어나 송어와 같은 생선에 들어 있는 지방산은 고혈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20개의 연구를 평가한 한 메타 분석에 따르면 어류에서 발견되는 고유의 지방산인 EPA와 DHA는 참가자들의 혈압을 혈압을 크게 낮춘 것으로 나타났다. EPA와 DHA는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불포화 지방산을 말한다.

마그네슘 보충제는 수면 개선뿐 아니라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등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하루 300mg의 복용량을 가진 마그네슘 보충제를 통해 혈압을 감소시켰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칼륨은 천연 과일 주스, 바나나, 감자와 같은 음식에 들어 있는 영양소다. 이는 혈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영양소인 나트륨에 대항하는 작용을 한다. 칼륨이 체내에 많이 들어갈수록 더 많은 나트륨을 배출할 수 있다. 또한, 적당량 섭취 시 혈압을 떨어뜨려 고혈압 환자에게 좋다.

칼슘은 뼈 건강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네랄로 잘 알려져 있다. 이는 우유, 케일, 두부와 같은 음식에 들어 있다. 매일 355~2000mg의 복용량을 섭취 시 건강한 혈압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칼슘은 특히 혈압이 있는 사람에게 좋다. 관상동맥의 경련을 막아줘 심근경색을 예방해주고, 부정맥을 고르게 해 심장마비가 오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또한, 혈액이 응고하는 것을 막아줘 혈압이 올라가는 것을 잡아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