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이 포함된 아침식사, 든든하고 활기찬 하루 보낼 수 있다.
단백질이 포함된 아침식사, 든든하고 활기찬 하루 보낼 수 있다.
  • 전현철 기자
  • 승인 2021.03.23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백질이 포함된 아침식사를 하면 하루를 든든하고 활기차게 보낼 수 있는 힘이 된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높이고 허기가 지는 것을 늦추며 에너지를 충전해주는 역할을 한다. 

달걀프라이나 스크램블은 아침 식사로 먹기 간편한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다. 여기에 단백질 섭취량을 더 더하고 싶다면 콩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달걀 스크럼블을 만들 때 약간의 체다 치즈, 검은콩, 후추를 넣으면 보다 풍성한 맛의 아침 한 끼가 완성된다.

아침을 음료로 대신하고 싶은 사람은 '건강 스무디'를 만들어 먹는 방법이 좋다. 커피나 차만으로는 에너지를 충만하기 어렵다. 과일과 우유를 함께 믹서에 갈아 만든 스무디면 충분하다. 바나나나 베리류의 과일에 우유 한 컵, 시원하게 먹고 싶다면 얼음을 몇 개 넣고 간다.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고 싶다면 그리스식 요구르트를 추가해도 좋고, 맛이 물릴 때는 코코아 가루를 한 스푼 정도 넣어 먹는 방법도 있다. 

말캉말캉한 작은 결정들이 모인 쿠티지치즈 역시 부드러워 아침으로 먹기에 좋다. 거기다 반 컵 분량이면 12g의 단백질을 공급받을 수 있다. 근육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인 류신의 공급원이기도 하다. 

단맛은 적고 밀도는 높은 걸쭉한 그리스식 요구르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다, 한 컵에 대략 23g의 단백질을 제공한다. 뼈를 강화하는 칼슘과 칼륨을 보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목넘김이 편해 아침으로 먹기에 부담이 적다는 점도 장점이다.

여기에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시리얼이나 과일, 견과류, 씨앗류 등을 넣으면 맛과 식감이 보다 풍성해 진다. 또 섬유질과 건강한 지방 등이 더해져 영양상 궁합도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