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SSG 첫 홈경기서 1안타 2타점…수비도 소화
추신수, SSG 첫 홈경기서 1안타 2타점…수비도 소화
  • 뉴시스
  • 승인 2021.03.2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오후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1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SSG 랜더스의 시범경기, 4회초 추신수가 외야에서 공을던지며 몸을 풀고 있다.

김희준 기자 = '추추 트레인' 추신수(39·SSG 랜더스)가 첫 홈경기에서 한층 나아진 타격감을 자랑했다. KBO리그 입성 후 처음 수비를 소화했는데, 수비에서도 큰 실수가 없었다.

추신수는 25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의 2021 KBO리그 시범경기에서 2번 타자 겸 좌익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1안타 2타점을 기록했다.

이달 11일 팀에 합류한 추신수는 이날 처음으로 홈구장인 인천 SSG랜더스필드 그라운드를 밟았다.

SSG는 지난 9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의 연습경기를 시작으로 6차례 연습경기와 3차례 시범경기를 치렀으나 모두 원정 경기였다.

추신수도 선수단과 함께 일정을 소화하느라 부산, 울산, 대구, 창원을 돌았고, 이날 처음으로 홈구장에 입성했다.

SK 와이번스를 인수해 창단한 SSG가 창단 이후 처음으로 치르는 홈경기이기도 했다.

첫 홈경기에 맞춰 추신수는 KBO리그에 온 후 처음으로 수비를 소화했다.

21일 첫 시범경기부터 출전해 실전 감각을 조율한 추신수는 21일 창원 NC 다이노스전과 22~23일 사직 롯데 자이언츠전에서 지명타자로만 출전했다.

추신수는 첫 홈경기 첫 타석에서 타점을 생산했다. SSG가 0-2로 뒤진 1회말 리드오프 최지훈이 우월 3루타를 때려냈고, 뒤이어 타석에 들어선 추신수는 2루 땅볼을 쳐 3루 주자 최지훈을 홈으로 불러들였다.

1-3으로 뒤진 3회말 2사 후 두 번째 타석을 맞은 추신수는 중전 안타를 뽑아냈다. 추신수는 최정의 내야안타로 2루를 밟았으나 후속타자 제이미 로맥이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나 득점을 올리지는 못했다.

25일 오후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1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SSG 랜더스의 시범경기, 3회말 2사 주자없는 상황 SSG 추신수가 안타를 치고 있다

추신수는 1-4로 끌려가던 5회말 1사 1, 3루의 찬스에서 원태인의 4구째를 잡아당겼다. 타구가 1루 쪽으로 굴러갔고, 삼성 1루수 김호재는 병살로 연결하기 위해 공을 2루로 송구해 1루 주자 최지훈을 아웃시켰다.

하지만 추신수는 1루까지 전력질주해 세이프됐다. 그 사이 3루 주자 박성한이 홈을 밟으면서 추신수는 타점을 2개로 늘렸다.

1루를 밟은 추신수는 대주자 오태곤으로 교체돼 이날 경기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