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유리 '슈돌' 출연 반대 청원 등장…누리꾼 갑론을박
사유리 '슈돌' 출연 반대 청원 등장…누리꾼 갑론을박
  • 뉴시스
  • 승인 2021.03.2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뉴스에 보도된 사유리의 출산 소식

남정현 기자 = 정자 기증을 받아 출산한 '자발적 비혼모' 된 방송인 사유리가 육아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한다는 소식을 두고 갑론을박이 일고 있다.

사유리의 출연을 중단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올라온 가운데, 일각에서는 "다양한 가족형태를 존중해야 한다"는 반론도 제기됐다.

2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비혼모 출산 부추기는 공중파 방영을 즉각 중단해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청원인은 "지금 한국은 저출산 문제도 심각하지만 결혼 자체를 기피하는 현실"이라며 "경제가 어렵다보니 청년 실업률도 엄청나다"고 말했다.

이어 "이럴 때일수록 공영방송이라도 올바른 가족관을 제시하고 결혼을 장려하며 정상적인 출산을 장려하는 시스템과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한다"며 "그런데 오히려 비혼모를 등장시켜서 청소년들이나 청년들에게 비혼 출산이라는 비정상적 방식이 마치 정상인 것처럼 여겨질 수 있게 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얼마든지 결혼할 수 있는 미혼인 여인이 갑자기 일본에 가서 정자은행에서 정자를 구해 임신 후 출산, 그리고 갑작스런 (육아 예능 프로그램의) 출연까지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바람직한 공영방송의 가정상을 제시해 주시길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해당 청원 글은 28일 오후 1700여 명의 동의를 받았다.

또 KBS 시청자권익센터에도 "자발적 비혼모 사유리씨의 출연을 절대 반대한다"는 청원이 등장했다. 
 
청원인은 "사유리씨가 자녀를 양육하는 모습 중 분명히 긍정적이고 아름다운 모습만 골라 방영하게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어린이, 청소년 시청자들의 '결혼'과 '가정' 가치관 형성에 매우 편파적이고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정자 기증을 받아 아이를 출산한 것까지는 개인적인 선택이므로 어찌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이러한 선택에 대해서 KBS가 공개적으로 프로그램화해 방영하는 것은 절대 반대한다"고 했다. 해당 청원에는 2000여 명이 동의를 표했다. 한 달 내 1000명 이상이라는 기준을 충족한 청원은 KBS측의 공식 답변을 얻게 됐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해당 청원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제기됐다. 누리꾼들은 "너희들이 말하는 올바르고 정상적인 가족관은 대체 누가 정하는 거냐", "비혼주의는 누구에 의해 부추겨지고 말고의 성질의 것이 아니다", "개인의 선택권 침해다. 비혼도 아이 낳을 권리가 있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새로운 형태의 가족 구성에 대한 응원도 나왔다. 누리꾼들은 "오히려 이 시대에 싱글맘, 싱글대디에게 응원이 될 만한 출연 같다", "준비되지 않은 부모 밑에서 제대로 된 교감없이 학대당하며 크는 아이보다는 아빠가 없더라도 준비된 엄마 밑에서 교감하며 자라는 아이가 더 낫다"는 반응 등이 있었다.

 앞서 KBS는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사유리와 그의 아들 '젠'이 출연한다고 밝혔다.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주로 유명인 아빠들이 48시간 육아를 맡아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아 왔다. 엄마가 메인으로 출연하는 사례는 사유리가 처음이다.

사유리는 지난해 11월4일 일본에서 정자를 기증받아 아들을 출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