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코, WAX 블록체인 플랫폼 활용해 NFT 시장 진출 계획
펀코, WAX 블록체인 플랫폼 활용해 NFT 시장 진출 계획
  • 김민귀 기자
  • 승인 2021.04.04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적 팝컬처 소비자 제품 기업인 펀코(Funko)가 자사 팝컬처 플랫폼을 확대해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을 포함하기로 했다고 세계를 선도하는 엔터테인먼트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 네트워크 ‘월드와이드 애셋 익스체인지(Worldwide Asset eXchange™, 이하 ’WAX‘)’가 발표했다.

펀코는 모든 구매 NFT의 진위성 검증을 보장하는 WAX의 강력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2021년 6월에 첫 수집형 NFT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WAX가 보유한 차별화된 기술인 ‘vIRL™’을 활용하면 펀코의 실제 수집품을 디지털 아이템으로 가치를 높여 소유하거나 거래할 수 있다.

팝컬처 팬들은 펀코 특유의 스타일이 돋보이는 NFT 팩을 최저가 9.99달러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UR(ultra-rare) 등급의 펀코 NFT를 획득한 컬렉터는 해당 NFT에 상응하는 펀코 피규어로 이를 교환하는 기회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컬렉터들은 WAX 플랫폼을 통해 매주 출시될 새롭고 독특한 펀코 자산을 기대해도 좋다.

윌리엄 퀴글리(William E. Quigley) WAX 공동설립자는 “펀코가 WAX의 블록체인과 vIRLs™를 활용해 실제 제품과 직접 연동하는 NFT를 선보일 계획을 세워 무척 기쁘다”며 “WAX는 NFT 시장 진출은 물론 수집품을 디지털 자산으로 확대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 간편한 방법을 펀코와 컬렉터들에게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