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MSI]시장심리 톱5, LG전자·LG·LG유플러스·LG디스플레이·NH투자증권
[빅데이터MSI]시장심리 톱5, LG전자·LG·LG유플러스·LG디스플레이·NH투자증권
  • 뉴시스
  • 승인 2021.04.0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스트5, 호텔신라·롯데쇼핑·삼성에스디에스·동국제강·현대제철

유자비 기자 = 8일 빅데이터 시장심리지수(MSI)가 가장 높은 톱5에 LG전자·LG·LG유플러스·LG디스플레이·NH투자증권이 선정됐다.

뉴시스와 코스콤이 주요 상장기업 250곳에 대해 공동 분석해 산출해 낸 빅데이터 MSI(http://m.newsis.com/stock.html, 모바일 전용)로 전 거래일 오후 4시부터 이날 오전 8시까지 데이터를 취합한 결과다.

LG전자의 시장심리지수는 전 거래일과 동일한 '매우 좋음'을 나타냈다. 관련 키워드로는 가전, 최대, 부문, 반도체, 스마트폰, 분기, 역대 등이 뽑혔다.

LG의 시장심리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4단계 오른 7단계로 집계됐다. 연관 키워드로는 가전, 반도체, 부문, 스마트폰, 최대, 배터리 등이 꼽혔다.

LG유플러스의 시장심리지수는 7단계 '매우 좋음'으로 전 거래일과 같았다. 온라인에서는 lg유플러스, 시스템, 에너지, 인터넷, 사용량, 절감 등이 주로 검색됐다.

LG디스플레이의 MSI지수는 전 거래일과 같은 7단계를 나타냈다. 핵심 키워드로는 패널, lg디스플레이, 노트북, 올레, lg그램, 수요 등이 선정됐다.

NH투자증권의 MSI지수는 7단계 '매우 좋음'으로 전 거래일보다 3단계 상승했다. 주요 키워드로는 펀드, 투자자, 옵티머스, 반도체, 금감원, 부문, 계약 등이 꼽혔다.
 

시장심리가 낮은 '워스트5'에는 호텔신라·롯데쇼핑·삼성에스디에스·동국제강·현대제철이 꼽혔다.

호텔신라의 시장심리지수는 전 거래일과 동일한 1단계 '매우 나쁨'을 기록했다. 관련 키워드로는 백신, 셰프, 접종, 사례, 혈전, 마스터 등이 꼽혔다.

롯데쇼핑의 시장심리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3단계 하락한 1단계를 나타냈다. 연관 키워드로는 모집, 하자, 안내경, 매도인, 회사채, 학교 등이 뽑혔다.

삼성에스디에스의 시장심리지수는 1단계로 전 거래일보다 1단계 내렸다. 온라인에서는 디지털, 출신, 주식재산, 삼성, 금융사, 금융지주사 등이 주로 검색됐다.

동국제강의 MSI지수는 1단계로 전 거래일보다 1단계 하락했다. 핵심 키워드로는 철강, 플라스틱, 분석, 보유, 포고문, 파생상품  등이 선정됐다.

현대제철의 MSI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3단계 내린 1단계 '매우 나쁨'을 기록했다. 키워드로는 플라스틱, 화학, 긍정적, 반도체, 서프라이즈, 증가율  등이 뽑혔다.

MSI는 총 7단계로 나뉜다. 1단계 '매우 나쁨', 2단계 '나쁨', 3단계 '약간 나쁨', 4단계 '보통', 5단계 '약간 좋음', 6단계 '좋음', 7단계 '매우 좋음' 등으로 분류된다.

MSI 레벨이 가장 낮은 수준인 1단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인 7단계 쪽으로 바뀌면 해당 종목에 대해 온라인상에서의 반응이 부정에서 긍정으로 바뀌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