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SKT·현대글로비스·건보…4월 신입 채용
네이버·SKT·현대글로비스·건보…4월 신입 채용
  • 뉴시스
  • 승인 2021.04.10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주요 대기업, 공기업 취업 공고

박정규 기자 = 네이버가 이달 신입 개발자 공채모집을 진행하는 데 이어 SKT, 현대글로비스,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주요 대기업, 공기업 등이 올해 상반기 채용에 나선다.

취업포털사이트 인크루트에 따르면 네이버는 올해 상반기에 세 자릿수 규모의 신입 개발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법인은 네이버, 네이버클라우드, 웍스모바일, 스노우, 네이버랩스, 네이버파이낸셜이며 소프트웨어(SW) 개발자를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교 졸업 또는 내년 2월 대학(원) 졸업 예정자로 개발자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갖췄다면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오는 12일까지 입사지원서를 받으며 이후 서류전형, 코딩테스트(4월 예정), 1차 기술면접, 2차 종합면접을 거쳐 신입사원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채용정보는 네이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T는 이달 18일까지 '2021 주니어 탤런트(Junior Talent)'를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무선인프라, 유선인프라, 코어인프라, 액세스(Access)망 기술개발, 코어개발, 디바이스(Device) 개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이다.

공통자격은 9월 기준 졸업자, 0~3년 미만의 직무경험·경력 보유자 등이며 세부 자격요건은 각 직무별로 다르다. 주니어 탤런트 채용은 직무에 관련된 경험을 기술한 지원서를 제출해야 하며 이후 코딩테스트나 직무PT, 그룹 과제 등이 포함된 지원 직무별 평가 절차가 예정돼있다.

현대글로비스도 올해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지원 ▲물류 ▲해운 ▲유통 등 5개 모집 분야에서 총 12개 직무를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자격은 국내 및 해외 대학교(원) 기졸업자, 졸업예정자 등이다. 지원서 접수는 이달 19일까지이며 서류전형 이후 AI&인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건강검진, 최종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DL이앤씨도 올해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토목(투자사업, 견적 등) ▲주택(건축시공 등) ▲플랜트 ▲안전 등이다. 공통 자격요건은 4년제 정규대학교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7월 1일 입사가능자, 공인어학성적 보유자 등이며 관련 자격증 소지자, 공모전 수상 경력자 등은 채용시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종합역량검사, 면접전형,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서는 이달 20일까지 DL이앤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는다.

한편 이달 한국가스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주요 공공기관도 상반기 채용계획을 열고 입사지원서를 받고 있다. 한국가스공사는 이달 12일까지 1차 일반직(신입)을 모집한다. 채용직무는 사무(경영지원 등), 기술(설비운영/건설 등)이며 일반직, 사회형평 두 가지 모집전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공인어학성적 보유자(일반직 기준 토익 750점 이상), 직무별 자격요건 충족자 등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5월), 면접전형(6월), 기초연수, 수습채용 순으로 진행된다. 필기전형은 NCS직업기초능력과 직무수행능력평가, 면접전형은 직무PT면접, 직업기초면접을 통해 평가가 이뤄질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오는 12일 오후 5시까지 한국가스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이달 15일 오후 5시까지 신규직원을 채용한다. 이번 상반기 모집은 일반공개경쟁 390명, 장애제한경쟁 70명 등 채용인원 총 460명 규모로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행정직 ▲건강직 ▲요양직 ▲전산직 ▲기술직 등이다. 전형절차는 일반공개경쟁기준 서류심사, 필기시험(다음달 15일 예정), 인성검사, 면접심사, 수습임용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서류심사는 자격요건 확인 및 정량, 정성항목을, 필기시험은 NCS기반 직업기초능력 및 직무시험(법률) 등을 평가한다. 입사지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