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김일성 생일에 금수산태양궁전…리설주 등 동행(종합)
김정은, 김일성 생일에 금수산태양궁전…리설주 등 동행(종합)
  • 뉴시스
  • 승인 2021.04.16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참배…조용원·박정천 등도
김여정, 현송월 등 참배에 동행
최룡해·리병철·김덕훈 등 참배도
 16일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지난 15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금수산태양궁전 참배를 보도했다. 참배에는 조용원 당 조직비서, 박정천 군 총참모장, 김여정·현송월 당 중앙위 부부장이 동행했다.

심동준 기자 = 김정은 북한 조선노동당 총비서 겸 국무위원장이 김일성 생일 태양절 109주기인 지난 15일, 부인 리설주와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한 것으로 파악됐다.

16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김정은 동지께서는 리설주 여사와 함께 민족최대의 경사스러운 태양절에 즈음해 4월15일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셨다"고 동정을 보도했다.

참배에는 조용원 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 겸 당 중앙위 조직비서, 박정천 당 중앙위 정치국 위원 겸 군 총참모장이 함께했다. 또 "당 중앙위 부부장들인 김여정·현송월 동지가 동행했다"고 노동신문은 전했다.

노동신문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와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 동지의 입상에 김정은 동지께서 드리는 꽃바구니가 진정되었다"고 밝혔다.

또 "김정은 동지께서는 여사와 함께 김일성·김정일 동지 입상을 우러러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고 영생홀들을 찾아 영생축원의 인사를 삼가 드리셨다"고 했다.

아울러 "김정은 동지께서는 이민위천을 한생의 좌우명으로 삼으시고 인민대중제일주의로 승승장구하는 주체조선의 새 역사를 펼치셨으며 후손만대 행복을 담보하는 만년초석을 마련해 주신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감회깊이 돌이켜보셨다"고 언급했다.

이날 노동신문은 당 중앙위 정치국 최룡해·리병철·김덕훈 상무위원 등 당 중앙지도기관 성원들의 금수산태양궁전 참배 소식도 전했다.

이 매체는 "당 중앙지도기관 성원들은 심오한 사상 이론과 비범한 영도력, 인민에 대한 절대적 믿음과 헌신으로 이민위천, 일심단결의 새 역사를 펼치시고 자주, 자립, 자위로 부강 번영하는 존엄 높은 우리 국가의 만년초석을 다져주신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과 그리움에 휩싸여 있었다"고 했다.

또 김일성·김정일 입상에 당 중앙위, 국무위원회, 최고인민회의 상임위, 내각 명의 꽃바구니 진정 등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당 중앙지도기관 성원들은 당 8차 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높은 책임성과 헌신성을 발휘함으로써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전면적 발전을 이룩해나갈 의지를 굳게 가다듬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노동신문은 지난 15일 만수대 언덕 김일성·김정일 동상에 주북 베트남, 라오스 대사가 방문했다는 보도도 했다. 또 총련 조직과 단체들이 태양절을 맞아 김 위원장에게 축전을 보냈다는 내용 등을 다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