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실 감독, 김연경 영입설 "개인적 욕심은 있지만…"
김형실 감독, 김연경 영입설 "개인적 욕심은 있지만…"
  • 뉴시스
  • 승인 2021.04.2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퍼저축은행 초대 사령탑
페퍼저축은행 김형실 감독.(사진=한국배구연맹 제공)
페퍼저축은행 김형실 감독.(사진=한국배구연맹 제공)

권혁진 기자 = V-리그 여자부 페퍼저축은행의 초대 사령탑을 맡은 김형실 감독이 2012 런던올림픽 동메달을 함께 했던 김연경(흥국생명) 영입설에 대해 사실과 달리 부풀려진 부분들이 있다고 해명했다.

김 감독은 28일 청담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21 한국배구연맹(KOVO) 여자부 외국인선수 드래프트가 끝난 뒤 취재진과 만나 김연경과 관한 질문에 "유대 관계와 스카우트는 좀 다른 것 같다"고 답했다.

여자부 7번째 구단으로 내년부터 V-리그에 뛰어드는 페퍼저축은행은 이슈 몰이가 필요한 상황이다. 그 대상이 국내 최고 스타 김연경이라면 더할 나위 없다.

현실적으로 김연경의 영입은 쉽지 않다. 흥국생명에서 5시즌을 뛴 김연경은 한 시즌을 더 보내야만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을 수 있다. 당연히 흥국생명은 김연경을 순순히 내줄 생각이 없다.

그럼에도 페퍼저축은행의 김연경 영입 추진 이야기는 꾸준히 나돌고 있다.

이에 대해 김 감독은 "연경이 문제가 계속 나오니 구단도, 나도 좀 그렇다. 공식적으로 김연경을 데려올 것이라고 언급한 적이 없다"고 난감해했다.

김연경을 포함한 런던 멤버들과 지금까지도 잘 지내고 있다는 김 감독은 친밀함과 이적은 다르다면서, 선수에게도 와줬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전한 적이 없다고 분명히 했다.

"창단팀이니 (김연경을 데려오고 싶다는) 개인적인 욕심은 있다"는 솔직한 속내를 드러내면서도 "그런 것을 이야기 할 때는 아니다. 구단과 구단의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말을 아꼈다.

이날 외국인선수 드래프트를 통해 부임 후 처음 공식 행사를 소화한 김 감독은 "오랜만에 현장에 나오니 긴장도 되고 떨리더라. 현장 복귀가 감개무량하지만, 무거운 책임감도 느끼게 된다"면서 "노련미보다는 열정을 앞세워 팀을 육성해보겠다. 후배 감독님들에게 호된 교육을 받아볼까 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산전수전 다 겪은 백전노장에게도 아무 것도 갖춰지지 않은 신생팀의 뼈대 세우기는 결코 쉽지 않은 작업이다. 여러 인사들이 물망에 오르기만 했을 뿐, 머리를 맞대야 할 코칭스태프 조차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김 감독은 "남자팀과 여자팀의 연봉도 다르고 여자부 경험이 없는 코치도 많다. 지원하는 코치도 많지 않아 선택이 어렵다"면서 "무에서 유로 가는 과정이다. 콘트롤 타워식으로 24시간 일을 한다는 각오로 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