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무협·판타지 소설 '묵향' 단독 선연재
카카오페이지, 무협·판타지 소설 '묵향' 단독 선연재
  • 뉴시스
  • 승인 2021.05.2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협 판타지 소설 '묵향' 36권 

이현주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전동조 작가의 무협·판타지 소설 '묵향' 신간인 36권을 다음달 9일까지 카카오페이지에서 단독 선연재한다고 28일 밝혔다.

2년 간의 휴재를 끝내고 돌아온 '묵향'은 1999년부터 20여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카카오페이지에서 136만명이 읽은 대표 밀리언페이지 작품 중 하나이기도 하다.

소설의 주인공은 어릴 적부터 암살자로 길러진 살수 출신의 묵향. 무공에 대한 일념으로 궁극의 경지를 위해 매진하던 묵향은 일련의 음모에 빠지면서 무림과 서구 대륙을 넘나들게 된다.

동양 무협 세계관과 서양 판타지의 시공간을 결합한 '묵향'은 현재 장르 문학의 주류 중 하나인 이세계물과 퓨전 판타지의 원조 격으로 거론된다.

웹툰 '묵향 디 오리진'과 '묵향 다크레이디' 역시 사랑받고 있다. '묵향 디 오리진'은 카카오페이지 액션 무협 장르 랭킹 상위권에 올라 있으며, '묵향 다크레이디' 역시 지난해 4월 첫 연재 이후 110만명이 넘게 본 인기작이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MZ 세대를 포함해 다양한 세대가 사랑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웹툰, 웹소설로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전동조 작가의 2년 만 신작을 카카오페이지에서 단독으로 선연재하게 돼 기쁘다. 한층 더 깊어진 줄거리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