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박영·영은미술관 협력 전시, ‘예술과 기술의 만남 : art & technology’ 展 개최
갤러리박영·영은미술관 협력 전시, ‘예술과 기술의 만남 : art & technology’ 展 개최
  • 김영애 기자
  • 승인 2021.06.03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과 기술의 만남 : art & technology 전시 포스터 및 대표 작품

갤러리박영·영은미술관 협력 전시 ‘예술과 기술의 만남 : art & technology’ 展 이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파주 갤러리박영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전시 개요

예술과 기술의 만남 : art&technology 展은 2021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 중 하나로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지원받아 진행되며, 경기도 광주 소재 영은미술관의 소장품을 경기도 파주 소재 갤러리박영에서 선보인다.

◇기획 의도

예술과 기술의 만남 : art&technology 展은 영은미술관의 역대 스튜디오 입주 작가 소장품 중 사진과 영상 등 뉴미디어를 사용한 작가 17인의 30여 점의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이다. 이번 전시를 위해 사진이나 영상 등 다양한 매체를 전통적인 예술에 실험적으로 접목해 현대미술의 범위를 한 단계 확장한 작품들을 선정했다.

관람객들은 회화라는 전통적인 예술 art에 현대적인 기술 technology에 접목했을 때, 예술이 얼마나 풍부해질 수 있는지 실질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각각의 작품을 통해 뉴미디어를 폭넓게 사용한 다양한 명작을 볼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현대미술의 또 다른 장을 펼친다.

이번 전시는 한국문화예술연합회가 주최하고 갤러리박영과 영은미술관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으로 운영된다.

◇관람 안내

관람 시간: 월-토요일 11am-6pm
휴관일: 공휴일을 포함한 매주 일요일(예약제)
관람 요금: 무료/ 단체관람 시 사전예약
부대행사: 워크북과 함께하는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상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