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감독 찾는 토트넘, AS로마와 감독 바꾸기?
새 감독 찾는 토트넘, AS로마와 감독 바꾸기?
  • 뉴시스
  • 승인 2021.06.1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울로 폰세카 전 AS로마 감독
파울로 폰세카 전 AS로마 감독

박지혁 기자 =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이 새 감독 찾기에 열을 올린 가운데 파울로 폰세카 전 AS로마(이탈리아) 감독이 유력한 후보로 부상하고 있다.

스카이스포츠는 10일(한국시간) "토트넘이 안토니오 콘테와 협상이 결렬된 이후, 폰세카 전 감독을 선임하기 위한 협상과 절차를 밟고 있다"고 보도했다. 일부에선 이미 계약을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지난 시즌 도중 조세 무리뉴 감독을 경질한 토트넘은 라이언 메이슨 감독대행 체제로 시즌을 마쳤다.

시즌 종료와 함께 새 감독 선임에 나섰지만 난항이다. 여러 감독이 거론됐고, 실제 협상이 이뤄졌지만 아직 새 사령탑을 구하지 못했다.

바이에른 뮌헨(독일)을 결정한 율리안 나겔스만 감독을 비롯해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파리 생제르맹(프랑스) 감독, 콘테 전 인터 밀란(이탈리아) 감독 등이 오르내렸지만 최종적으로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이날 언급된 폰세카 감독은 토트넘 입장에서 공교로운 협상 대상이다.

무리뉴 감독이 새롭게 지휘봉을 잡은 AS로마의 전임이기 때문이다. 폰세카 감독은 지난 시즌을 끝으로 AS로마를 떠났고, 그 자리에 무리뉴가 앉았다.

토트넘이 폰세카 감독과 계약을 맺으면 사실상 두 팀이 감독을 서로 맞바꾼 것이나 다름없다.

포르투갈 출신인 폰세카 감독은 FC포르투, 브라가(이상 포르투갈), 샤흐타르 도네츠크(우크라이나), 로마 감독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