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씨엠생명과학, 줄기세포 기능 강화용 조성물 특허 등록
에스씨엠생명과학, 줄기세포 기능 강화용 조성물 특허 등록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6.18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포치료제 전문기업 에스씨엠생명과학(SCM생명과학)이 줄기세포 기능 강화용 조성물에 대한 특허가 등록됐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 내용은 줄기세포를 질환 치료 목적으로 주입하기 전 기능을 강화해 치료제 효능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차세대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에 사용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기술이다. 특허로 등록된 'pcMSC1' 조성물은 특정 성분이 포함된 배양액이다.

에스씨엠생명과학 관계자는 "면역조절 물질인 사이토카인과 면역세포인 T세포가 과다하게 작용하면 면역 반응이 바이러스나 항원이 아닌 자신의 정상세포를 공격하는 자가면역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며 "이번에 특허를 획득한 조성물은 이런 자가면역 반응을 조절할 수 있어 각종 자가 면역질환 치료 분야에서도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 청구항에 따르면 기능 강화된 줄기세포로 ▲크론씨병 ▲홍반병 ▲아토피 ▲류마티스 관절염 ▲하시모토 갑상선염 ▲악성빈혈 ▲에디슨씨 병 ▲제1형 당뇨 ▲루프스 ▲만성피로 증후군 치료 등에 사용될 수 있다.

이번 국내에 등록된 줄기세포 기능 강화용 조성물 특허는 현재 국제적인 특허 협력 조약인 PCT출원을 진행 중이다. 내년에 해외 주요 국가들에 특허 출원이 예정됐다. 이번에 국내에서 특허가 등록돼 해외 진출 시 유리하게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허 존속은 오는 2040년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