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복용법
영양제 복용법
  • 김진해 기자
  • 승인 2018.12.13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은 자신의 건강 관리를 위해  필요한 영양제를 챙겨 먹고 있다. 또한 각종 영양제에 대한 정보도 많이 나와있고, 중 장년층, 노년층은 물론 젊은 사람들도 자신에게 맞는 영양제를 복용한다. 영양제 성분에 따라 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작용을 줄 일 수 있는 복용 시간이 있어, 알고 맞춰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비타민B,  비타민C는 아침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모두 수용성으로 물에 잘녹아 식전에 복용해야 흡수가 잘 된다. 식후에는 음식물로 인해 기름기가 쌓여 흡수율이 떨어진다.특히 비타민B는 아침 식사 30분 전에 복용하면 밤새 쌓인 체내 노폐물을 처리하고, 아침 식사를 에너지로 전환하는 효과를 낸다. 

홍삼은 점심 식사 전 먹는 것이 좋다. 홍삼 속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생리활성 기능이 있어, 점심 식사 전에 먹으면 식곤증이나 피로감을 개선해 준다. 오메가3 지방산은 점심 식사 직후에 먹는 것이 좋다. 지용성이기 때문이다. 몸에 흡수되려면 담즙산이 필요하다. 담즙산은 식사 후에 많이 분비된다. 간혹 오메가3를 먹고 메스꺼움을 호소하는 사람이 있는데 점심식사 후에는 하루 중 가장 활동량이 많아 이때 먹으면 메스꺼운 증상이 줄어들 수 있다.

다이어트용 건강 기능식품 성분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저녁 식사 전에 먹는 것을 추천한다. 이 성분은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먹었을 때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방해한다. 식전 1시간 이내에 복용했을 때 효과가 가장 크다. 저녁 식사는 하루 중 가장 거하게 먹는 편이므로, 저녁식사 1시반 전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를 먹는 것이 좋다. 뼈를 튼튼하게 해 주는 칼슘은 위산이 충분히 있어야  흡수율이 높아진다. 위산은 식사를 했을 때 많이 나온다. 따라서 식후에 먹는 것이 좋다. 칼슘은 근육이나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요믈 해 숙면을 돕기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