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 23개 지역서 릴레이 김장봉사…1만 포기 담가 배달
CJ헬로, 23개 지역서 릴레이 김장봉사…1만 포기 담가 배달
  • 뉴시스
  • 승인 2018.12.1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민과 함께하는 릴레이 김장봉사축제에 총 1300명 참여
3년 간 김장봉사 규모 확대…'마을 나눔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

CJ헬로가 한 달 간 지역민과 함께 릴레이 김장봉사축제를 펼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CJ헬로의 전국 23개 사회공헌캠프는 지난달 14일부터 12월 14일까지 차례로 김장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김장봉사는 나눔 문화 축제로 발전했다. 아이들의 김장 체험, 주민들의 재능기부 콘서트, 따뜻한 간식 코너, 모금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가 결합된 봉사 축제로 지역민들에 색다른 나눔의 경험을 선사했다.  

주민센터, 지역복지관, 농협, 주택관리공단 등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자발적 협력이 이어지면서 나눔의 규모가 점차 확대됐다. 

이번 김장봉사에는 임직원 700명과 지역민 600명, 총 1300명이 참여해 김치 1만 포기(12톤)를 담갔다. 완성된 김장김치는 지역 내 홀몸노인,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 등 지역 소외계층 7400여 가구에 직접 배달했다. 

충남 당진에서는 CJ그룹 내 가장 큰 규모의 김장봉사가 펼쳐졌다. 임직원 봉사자 50명과 지자체, 복지기관, 시민봉사단, 신성대학교 조리학과 등 총 150여 명이 신성대학교 체육관에 모여 2000 포기의 김치를 담갔다. 특히 이곳은 CJ헬로 지역채널의 오픈스튜디오로도 활용돼 현장이 지역민들에 생중계되기도 했다.

오는 14일 아라방송 사회공헌캠프는 한 달 간 열린 CJ헬로 릴레이 김장봉사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날 아라방송 사회공헌캠프는 순천희망나눔재단과 함께 모금방송 형태의 특색 있는 김장봉사를 진행한다. 방송으로 모금된 기부금은 지역 내 소외 이웃을 위한 생계비와 의료비로 전달될 예정이다. 

CJ헬로는 2016년 23개의 사회공헌캠프를 발족한 이후,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활동과 더불어 3년째 김장봉사를 펼치고 있다 

이수진 CJ헬로 CSV경영팀장은 "사회공헌활동이 수혜자는 물론 봉사자에게도 기쁨과 즐거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김장봉사를 '우리 마을 나눔 축제'로 확대하게 됐다"며 "CJ헬로와 지역 이웃들이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즐거운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Tag
#CJ헬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