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학폭 논란' 이재영·이다영 등록 포기
흥국생명, '학폭 논란' 이재영·이다영 등록 포기
  • 뉴시스
  • 승인 2021.06.3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도드람 2020-2021 V-리그' 여자부 GS칼텍스와 흥국생명의 경기를 앞두고 흥국생명 이재영(가운데), 이다영(위)이 훈련하고 있다.

권혁진 기자 = 흥국생명이 학교 폭력 논란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이재영·이다영 쌍둥이 자매의 차기 시즌 선수 등록 의사를 철회하기로 했다.

흥국생명은 30일 박춘원 구단주 명의의 입장문을 통해 "두 선수가 현재 선수로서의 활동이 어렵다고 판단해 미등록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최초 두 선수의 등록을 강행할 예정이었던 흥국생명은 여론의 거센 반발에 부딪히자 결국 뜻을 접었다. 흥국생명의 결정으로 이재영과 이다영은 자유계약선수(FA) 신분이 됐다.

박 구단주는 "학교 폭력은 어떠한 경우에도 용납되서는 안 된다고 깊이 인식한다"면서 "두 선수의 진심 어린 반성과 사과, 피해자들과의 원만한 화해를 기대했으나 현 상황은 그렇지 못하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박 구단주는 또 "이재영, 이다영 선수의 학교 폭력과 관련해 배구를 사랑하시는 팬들께 실망을 끼친데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학교 폭력은 사회에서 근절돼야 할 잘못된 관행으로 구단 선수가 학교 폭력에 연루돼 물의를 일으킨데 대해 구단주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송구스럽다"고 고개를 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