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5 길거리야구' 15일 첫 대회···주먹야구·찜볼
'5대5 길거리야구' 15일 첫 대회···주먹야구·찜볼
  • 뉴시스
  • 승인 2018.12.1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주최하고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회장 김응용)가 주관하는 '베이스볼 5'(5대5 길거리야구) 대회가 15일 세종시민체육관에서 첫선을 보인다. 

 남녀 구분없이 다양한 연령대에서 10팀, 약 150명이 참가한다. 3개조 풀 리그 방식으로 각 조 상위 1팀이 결선에 진출해 초대대회 우승팀을 가린다.

베이스볼5는 흔히 '주먹야구', '찜볼'로 불리던 야구와 흡사하다. 야구와 달리 누구나 장소와 장비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올해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이 야구를 접하지 못한 국가에 보급률 증가와 대중화를 위해 베이스볼5 경기규칙을 채택하고 공식 발표했다. 지난 10월 아르헨티나에서 열린 2018 부에노스 아이레스 청소년 하계올림픽에서 시범종목으로 처음 선보여 큰 관심을 받았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도 야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대한체육회로부터 생활체육 공모사업을 지원받아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동안 전국 10곳에서 9차례에 걸쳐 강습회를 했다. 이번 대회는 그간 진행한 강습회 내용을 점검하고 처음으로 베이스볼5를 선보이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한편,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는 보다 많은 이가 야구를 접해보고 즐길 수 있도록 매년 베이스볼5 강습회와 함께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