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마시고 먹으면 안 좋은 음식
술마시고 먹으면 안 좋은 음식
  • 김진해 기자
  • 승인 2018.12.1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 크리스마스, 망년회 등 술마실 기회가 많다. 술을 마시면 식욕이 증가한다, 알코올이 식욕을 억제하는 뇌의 시상하부에 직접적으로 지장을 줘 고 칼로리 음식에 대한 욕구를 증가시키기 때문이다.

술이 취한 상태에서 음식을 섭취하는 가운데 건강에 해로운 먹을거리가 있다. 매우 단 식품은 음료수를 찾게 만들기 때문에 술을 더 마시는 경향이 있다. 매우 단 음식은 칼로리도 없어 공복감을 채울 수도 없다, 술을 마신 뒤에는 견과류 등의 스넥을 간단히 먹는 것이 좋다.

매운 음식은 술을 마시지 않았을 때에도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술을 마신 뒤 먹는 매운 음식은 소화기 계통의 장애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오렌지의 산 성분이 소화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술을 마신 뒤 과일을 먹고 싶다면 바나나를 먹는 것이 좋다.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는 알코올의 탈수 작용을 완화시킬 수 있다.

초콜릿 속의 지방은 포도주 등 산 성분을 포함한 술과 같이 먹을 경우 위장 장애를 불러올 수 있다. 술을 마신 뒤에는 초콜릿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술을 마시면 소화기 계통의 근육이 이완되고 소화액도 감소된다. 전문가들은 토마토의 산 성분이 역류성 식도염과 위산 역류, 속 쓰림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말한다. 술을 마신 뒤에는 토마토소스가 들어간 피자 등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