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적 선택 고교생 괴롭힌 동급생 3명 중 2명 구속
극단적 선택 고교생 괴롭힌 동급생 3명 중 2명 구속
  • 뉴시스
  • 승인 2021.07.2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대희 기자 = 광주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고등학생이 학교 폭력에 시달렸다는 의혹과 관련, 가해자로 지목된 동급생 3명 중 2명이 구속됐다.

광주지법 김종근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9일 장난을 가장해 동급생을 기절시키고 때린 혐의(공동상해·공동폭행 등)를 받는 정모(17)·김모(17)군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발부하고, 박모(17)군에 대한 영장을 기각했다.

법원은 정군·김군에 대해선 증거 인멸과 도주 우려가 인정되고, 소년으로서 구속해야 할 부득이한 사유가 있다고 봤다.

박군에 대해서는 범행 인정과 잘못을 뉘우치는 점 등을 고려할 때 구속 사유의 상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이들은 지난해부터 지난달 28일까지 광주 광산구 모 고등학교 안팎에서 동급생 A(17)군에게 폭력을 행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지난달 29일 학교 인근 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된 고등학생 A군의 유족이 학교 폭력 피해 의혹을 제기하자, 경찰은 관련 수사를 벌였다.

유족이 경찰에 제출한 동영상엔 일부 학생들이 A군을 고의로 기절시키는 장난이 담겨 있었다.

A군이 남긴 유서에는 학업 스트레스 관련 내용도 있었으나, '심한 장난을 말려줘서 고맙다'며 일부 친구들에게 고마움을 전달하기도 했다.

경찰은 교내 전수조사 등을 통해 가해 학생 11명을 특정해 형사 입건했다.

이들 중 정모·김모·박모군은 폭행과 괴롭힘에 적극 가담한 것으로 보이며 증거 인멸 우려도 있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나머지 8명은 A군을 갖가지 방법으로 괴롭히거나, 괴로워하는 장면 등을 무단 촬영한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학교 폭력과 A군의 극단적 선택 사이의 인과 관계와 여죄 등에 대해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