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사 김혜수 통했다…'소년심판' 넷플릭스 세계 7위

10위→9위→7위 순위 꾸준히 올려 소년범에 단호한 판사 이야기 주목 넷플릭스 Top10에 한국 드라마 3편 소년심판·지우학·스물다섯스물하나

2022-03-02     뉴시스

손정빈 기자 = 배우 김혜수가 주연한 새 넷플릭스 드라마 '소년심판'이 넷플릭스 세계 순위를 또 한 번 끌어올리며 7위에 자리했다. 현재 넷플릭스 인기 순위 톱(Top)10엔 '소년심판'과 함께 '지금 우리 학교는' '스물다섯 스물하나' 등 총 3편이 진입해 있다.

미국 온라인 스트리밍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소년심판'은 지난 1일 넷플릭스 TV 쇼 부문 순위에서 7위에 올랐다. 지난달 25일 처음 공개된 '소년심판'은 이틀 뒤 이 차트 10위에 오르더니 다음 날엔 9위로 한 단계 상승했고, 이후 또 한 번 순위를 끌어올려 7위로 올라섰다.

이 드라마는 각종 소년 범죄 사건을 다루는 법원 소년부에 새로 부임한 판사 심은석의 이야기를 그린다. 김혜수가 소년 범죄에 단호한 입장을 가진 심은석을 연기했다. 이와 함께 이성민·김무열·이정은 등이 동료 판사로 출연했다. 연출은 '라이프'(2018) '디어 마이 프렌즈'(2016) 등을 만든 홍종찬 감독이, 각본은 신예 김민석 작가가 맡았다.

'소년심판'은 현재 국내에선 넷플릭스 흥행 순위 1위에 올라있으며, 일본·홍콩·싱가포르·대만·베트남·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등에선 Top10에 진입한 상태다.

한편 넷플릭스 TV 쇼 부문엔 '소년심판' 포함 한국 드라마 세 작품이 상위 10위권에 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이 5위, '소년심판'이 7위,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10위다. 다만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는 아니다. 이 작품은 현재 tvN에서 방송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