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햄 천하상사, MZ 세대 ‘혼맥 트렌드’ 활용한 브랜드 캠페인으로 호응
진주햄의 대표 브랜드이자 대한민국 국민 간식인 ‘천하장사’와 수제 맥주 기업 카브루(KABREW)가 협업해 탄생한 ‘천하장사 에너지 비어’의 출시 캠페인 ‘혼맥은 천하장사’가 MZ 세대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혼맥은 천하장사는 MZ 트렌드 가운데 하나인 ‘혼맥’을 반영해 기획된 디지털 캠페인으로, ‘혼자라도 부럽지가 않아’라는 트렌디한 캐치프레이즈를 통해 많은 소비자의 공감을 얻었다.
특히 진주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홍보 영상은 10만회가 넘는 조회 수를 달성했고, 맥북과 LG 스탠바이미 등 혼맥과 잘 어울리는 전자기기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구매 인증 이벤트에서는 242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인스타그램에서 560건의 리뷰를 생성하기도 했다.
이뿐만 아니라 5일 동안 하루 선착순 50명씩 총 250명에게 천하장사 소시지를 제공하는 인스타그램 찜하기 이벤트에서는 5일간 841명의 소비자가 참여했는데, 아침 9시에 오픈하는 이벤트였음에도 오픈 후 10초 안에 마감되는 반응을 보였다.
이 밖에도 MZ 세대가 즐겨보는 여러 인스타그램 파워 페이지에서는 ‘요즘 뜨는 소맥(소시지+맥주) 조합’, ‘혼술러버들 위한 혼술방법’이라는 콘텐츠가 소개되면서 재미있는 댓글들이 줄지어 달렸으며, 대구1988과 컬래버해 제작된 소시지 모양의 침구류 ‘한빛침구’는 올 2월 온라인 쇼핑몰 ‘무신사’에 단독 입점하며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혼맥은 천하장사 캠페인 담당자는 “유튜브 브이로그 체험단 및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을 통해 친근하면서도 트렌디하게 소맥(소시지+맥주) 조합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발행할 예정”이라며 “유명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채널 ‘떼껄룩’과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주햄은 대표 브랜드 천하장사가 앞으로도 MZ 세대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화 협업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며, ‘모든 순간 든든하라’라는 슬로건을 통해 젊은 소비자들과 꾸준히 소통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