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드캐릭터, 크리켓팡 애니메이션 글로벌 배급 공식 개시

2020-10-16     최민규 기자

캐릭터 창작 및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캐릭터(송민수 대표)가 27일 자체 창작 애니메이션인 ‘크리켓팡’의 영어판 공식 쇼릴(Show Reel)을 공개하고 글로벌 TV 및 OTT 채널을 상대로 영상 판매를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유니드캐릭터는 ‘크리켓팡’의 제작이 곧 마무리가 되어 글로벌 미디어 시장에 본격 릴리즈를 하게 되었다. 특히 최근 한국콘텐츠진흥원의 Discop 아프리카 방송전 한국 참가사,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활용 프로모션 지원사업 및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싱가포르 ATF Online+ 애니메이션 공동관 참가사 등에 잇달아 선정되어 콘텐츠 해외 수출 가능성을 인정받았으며 여러 콘텐츠 전시 및 글로벌 비즈매칭 행사를 통해 더욱 공격적으로 영상을 배급하고 현지화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유니드캐릭터는 자체 캐릭터를 창작하여 애니메이션, 교육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회사다. 현재 인도, 영국, 남아공 등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스포츠인 크리켓을 소재로 한 ‘크리켓팡’ TV애니메이션 및 교육 콘텐츠를 제작 중이며 2021년 1월 방영을 앞두고 인도 등 글로벌 목표 시장의 현지 방송사, OTT 채널 및 유명 배급사들과 세부 협상을 진행 중이다.

송민수 유니드캐릭터 대표는 “1년여 넘게 제작에 전념한 ‘크리켓팡’을 곧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고캐릭터 브랜드를 노출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조만간 목표 시장의 유력 방송사를 확정하고 인도 및 글로벌 시장에서 본격적인 미디어 노출과 다양한 캐릭터 부가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니드캐릭터는 코로나 시대에 글로벌 콘텐츠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는 자사의 향후 행보에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