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테슬라 최신 자율주행, 대단하지 않아"
머스크 "테슬라 최신 자율주행, 대단하지 않아"
  • 뉴시스
  • 승인 2021.08.2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발언 중인 머스크의 모습. 2020.7.11.
지난해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발언 중인 머스크의 모습. 2020.7.11.

유자비 기자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테슬라의 최신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에 대해 "대단하지 않다"고 언급했다.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머스크 CEO는 23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FSD 베타 버전 9.2는 사실 대단하지 않다"며 "그러나 오토파일럿/AI팀이 최대한 빠르게 개선하기 위해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테슬라는 미국에서 FSD(Full Self-driving) 패키지를 1만달러 또는 월 199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FSD 베타 버전은 기존 FSD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것으로 기존 버전을 구매한 적이 있는 운전자나 테슬라 직원들에게만 제공되고 있다.

현재 FSD는 테슬라 차량이 자동으로 차선 변경, 고속도로 주행, 주차장 진입 등이 가능하다며 판매되고 있다.

머스크 CEO의 발언은 지난주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테슬라의 운전 보조 기능 '오토파일럿'에 대한 공식 조사에 착수한 후 나온 것이다.

NHTSA는 오토파일럿 또는 교통인식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달린 테슬라 차량에서 최소 11건의 충돌이나 추돌 사고가 일어나 1명이 숨지고 17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에 따라 리콜이나 다른 집행 활동이 나올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