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배드보이', 오늘 리믹스 공개…프렙·슬롬·노마드 참여
레드벨벳 '배드보이', 오늘 리믹스 공개…프렙·슬롬·노마드 참여
  • 뉴시스
  • 승인 2021.11.0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벨벳

이수진 인턴 기자 = 그룹 '레드벨벳(Red Velvet)'의 히트곡 '배드 보이(Bad Boy)'의 리믹스 싱글이 공개된다.

1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리믹스 음원 공개 프로젝트 '아이스크림(iScreaM)'이 열두 번째 싱글로 '배드 보이 리믹스'를 이날 오후 6시 발표한다.

'아이스크림(iScreaM)'은 SM엔터테인먼트 산하 EDM 레이블 스크림 레코즈(ScreaM Records)가 진행하는 리믹스 음원 공개 프로젝트다.

이날 싱글엔 '배드보이' 세 가지 버전이 담겼다. 영국 출신 4인조 시티팝 밴드 프렙(PREP), DJ 겸 프로듀서 노마드(nomad), Mnet '쇼미더머니 10' 프로듀서로 활약하고 있는 슬롬(Slom)이 각각의 리믹스 버전을 제작했다.

프렙은 '배드 보이'를 R&B 장르의 곡으로 재해석해 부드럽고 섬세한 분위기로 탈바꿈했다. 노마드는 실험적인 사운드를 사용했다. 슬롬은 아날로그 악기를 활용해 클래식한 느낌을 바탕으로 트렌디한 사운드를 더했다.

원곡 '배드 보이'는 지난 2018년 1월 레드벨벳 정규 2집 리패키지 타이틀 곡이다. 발매 당시 국내외 음원 차트를 휩쓸었으며, 미국 빌보드 '비평가들이 선정한 2018 베스트 K-POP송 20'에서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2021년 1월 '배드 보이' 유튜브 조회수는 3억뷰를 돌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