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을 포함해 곳곳에 눈 소식, 아침기온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져
수도권을 포함해 곳곳에 눈 소식, 아침기온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져
  • 최현규 기자
  • 승인 2022.02.21 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수도권을 포함해 곳곳에 눈 소식이 예보된 가운데 아침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져 매우 춥다.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 충북 북부와 경북 북부내륙을 중심으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 대부분 지역이 중국 상하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지만,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는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13~-1도, 낮 최고기온은 3~9도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Δ서울 -6도 Δ인천 -5도 Δ춘천 -12도 Δ강릉 -5도 Δ대전 -7도 Δ대구 -7도 Δ전주 -5도 Δ광주 -3도 Δ부산 -4도 Δ제주 2도다.

예상 최고기온은 Δ서울 4도 Δ인천 4도 Δ춘천 5도 Δ강릉 7도 Δ대전 6도 Δ대구 7도 Δ전주 6도 Δ광주 8도 Δ부산 9도 Δ제주 8도다.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수도권은 새벽부터 눈이 날리기 시작해 아침부터 강하게 내린다.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는 낮까지 눈이 온다.

예상 적설량 및 강수량은 Δ수도권, 강원 내륙산지, 충남 서해안 1㎝ 내외, 5㎜ 미만 Δ충청권 북부내륙, 전라 서해안 0.1㎝미만 눈 날림이다. 일부 눈이 내리는 지역에는 가시거리가 짧고,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으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으니 유의해야 한다.

한편 전남 동부와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한데다 강수량이 적어 건조특보가 유지될 가능성이 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나타낸다.

동해 앞바다와 남해 동부 먼바다, 제주도 해상에는 바람이 35~60㎞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다. 특히 새벽 사이 동해 앞바다 물결이 더욱 높아지면서 너울이 해안도로를 넘는 곳도 있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